“다시 사는 세상, 함께 나누는 생명”
“다시 사는 세상, 함께 나누는 생명”
  • 한성천
  • 승인 2011.03.03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 생명 희망의 등불 밝히는 사랑의장기기증운동
‘다시 사는 세상, 함께 나누는 생명’이라는 슬로건 아래 생명이 꺼져가는 이웃에게 장기이식을 통해 새 생명을 찾도록 도와주는 (재)사랑의장기증운동본부 전북서부지부가 군산에 둥지를 튼 지 8주년을 맞고 있다.

지난 2002년 11월 창립대회를 가진 전북서부지부는 이듬해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여 짧은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전국의 가장 모범적인 지부로 성장했다. 그간 기독교, 천주교, 원불교 및 단체, 기관, 학교 등에서 수백 회에 걸쳐 장기기증운동 행사를 가졌다.

한편, 초중고와 대학생들의 동아리 활동을 통하여 인성교육에 장기기증과 접목한 금연, 금주, 건전한 이성교제와 자신과 타인의 생명의 소중함을 계몽하여 큰 기여를 하고 있으며 이에 따른 생명의 소중함과 나눔에 동참하는데 학부모들의 참여가 줄을 잇고 있다.

군산·익산·김제·부안·정읍·고창·서천·장항 등 총 8개 지역을 관리하고 있는 전북서부지부는 그동안 시민들에게 다양한 장기기증 홍보를 통해 2011년 2월 현재 2만628건의 회원이 등록했다. 이 가운데 골수 739명, 간 44명, 심장사 1,055, 조직 853, 신장 294명, 뇌사시 기증 7,105명, 시신 및 사후 각막기증 1만1,226명 등 많은 서약자들이 자신의 신체 일부를 이웃에게 나눠주기를 희망했다.

무엇보다 학교에도 사랑의장기기증운동이 확산돼 영광여고가 학교로는 전국 최초로 장기기증 협약식을 체결, 300여 명이 장기기증을 희망했고 군산고등학교도 협약식과 함께 장기기증 희망서약서를 전달했다. 그 외 상산고, 전북과학고, 전북외고, 군산중앙고, 한일고 등 30여 개 학교들이 생명사랑운동에 함께하고 있다. 앞으로도 청소년들에 생명의 참가치를 알려 자신과 타인은 존중하는 21세기의 바른 인성을 겸비할 수 있도록 활동의 폭을 더 넓혀가고는 준비를 하고 있다.

코레일 전북본부, 도내 경찰관서, 한국전력, 주식회사 하림, 익산 약사회 등 공공기관과 기업들도 전북서부지부와 장기기증 홍보 캠페인을 유치하여 임직원들이 동참하고 있으며 전북도청과 군산시청도 행사에 적극 협조하고 있다.

김봉규 본부장은 “몇 년 전 만해도 장기기증에 대한 인식부족으로 대체적으로 외면을 했었지만 이제는 자발적으로 장기기증 행사 요청과 서약이 하루가 다르게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며 “가족단위 장기기증 서약을 하는 경우도 많아졌다”고 말했다.

최옥식 도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