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관영 지사, 새만금 기본계획(MP) 변경 등 도정 현안 적극 대응 주문
김관영 지사, 새만금 기본계획(MP) 변경 등 도정 현안 적극 대응 주문
  • 김성아 기자
  • 승인 2024.03.14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관영 전북도지사
김관영 전북도지사

김관영 전북특별자치도지사가 “도정 현안 해결을 위해 팽팽한 긴장감을 유지하자”고 강조했다.

김 지사는 14일 간부회의에서 우선, 새만금청이 새만금 기본계획(MP) 재수립 연구기관 입찰공고를 낸 것과 관련해 “새만금 기본계획 변경이 우리 도의 미래발전과 유기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선제적으로 준비해 전북자치도와 새만금의 발전을 연결하기 위한 큰 그림을 마련해달라”고 주문했다.

특히, “방위산업, 농생명산업 등 우리 도의 전략산업 구상이 제대로 반영될 수 있도록 탄탄한 논리를 갖춰 밀도있게 대응할 것”을 지시했다.

이어, 전북연구원의 역할도 강조하며 “새만금 MP 등 현안 대응시 총괄 구상과 논리 보강을 위해 전북연구원이 과제 발굴을 신속히 추진해 달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새로운 전북포럼 운영에서도 경북 및 강원 사례를 벤치마킹해 포럼을 내실 있게 운영하고 종합적인 정리를 통해 도정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전북연구원에서 포럼을 디자인해 달라”고 강조했다.

김 시자는 또, 바이오 특화단지 유치 신청에 이후 후속조치가 중요하다며 바이오 기업의 추가 유치와 인프라 조성 등 생태계 조성을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김성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