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제15회 관광벤처사업 공모전’ 개최
문화체육관광부 ‘제15회 관광벤처사업 공모전’ 개최
  • 김미진 기자
  • 승인 2024.02.01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적 아이디어 지닌 관광 예비창업자와 창업기업 찾는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1일부터 3월 4일까지 ‘제15회 관광벤처사업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에서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지닌 관광 분야의 예비창업자와 창업기업 140곳을 발굴해 지원한다. 관광 분야의 예비창업자부터 창업 7년 이내의 창업자까지를 대상으로 참가자를 모집한다.

 관광 관련 창업을 계획하고 있는 예비(재)창업자는 ‘예비관광벤처 부문’, 3년 이내 초기 창업자는 ‘초기관광벤처 부문’, 창업 3년 초과 7년 이내 창업자는 ‘성장관광벤처 부문’에 지원할 수 있으며, 사업 내용에 따라 ‘관광딥테크’, ‘관광인프라’, ‘실감형 관광콘텐츠’, ‘관광체험서비스’ 중 유형을 선택해 지원할 수 있다.

 서류심사 시 수도권 이외 지역 소재 기업, 만 39세 이하 청년 창업자, 벤처확인기업, 문체부형 예비사회적기업은 각 1점씩 최대 4점의 가점을 받을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창업자는 3월 4일 오후 2시까지 공식 누리집(contest.tourbiz.or.kr)을 통해 온라인으로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예비관광벤처와 초기관광벤처 부문은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거쳐 선정하고, 성장관광벤처 부문은 3차 현장 실사까지 진행한 후 4월 말에 최종 발표한다.

 선정된 기업에는 올해 11월까지 약 7개월간 사업화 자금을 비롯해 전문상담(컨설팅), 교육, 홍보, 판로개척, 투자유치 등 기업에 필요한 맞춤형 지원을 제공한다.

 우수기업을 대상으로 관광 분야의 세계적 선도기업, 기술기업 등과 연결해 기업 성장의 기회도 제공하고, 공공부문, 기업, 단체와의 협업도 다양하게 기획해 사업확장을 돕는다.

 김미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