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통문화전당 한식창의센터, 전주를 담은 디저트 개발 ‘전주 한입’ 공모전
한국전통문화전당 한식창의센터, 전주를 담은 디저트 개발 ‘전주 한입’ 공모전
  • 김미진 기자
  • 승인 2024.01.04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전통문화전당(원장 김도영)이 19일까지 전주만의 특색있는 이미지와 스토리를 담은 디저트 공모전 ‘전주 한입’을 개최한다.

 일상 속에 깊게 파고든 인기 먹거리인 디저트에 유네스코 음식창의도시 전주의 음식 문화와 역사를 채워 넣은 음식 관광상품(디저트)을 개발함으로써 전주를 더 깊이 이해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추진되는 공모전이다.

 참여 대상은 디저트 상품을 개발해 상품화가 가능한 전주시 소재 사업자로 △전주의 특색을 살린 디저트 △전주 10미(味)를 활용한 디저트 △전주 특산물(복숭아, 배 등)를 활용한 디저트 △전주 대표관광지(경기전·풍남문 등) 테마를 활용한 디저트 등 장르에 상관없이 다양하게 응모 가능하다. 다만 음료 등 마실거리나 아이스크림은 제외되며, 기존에 상품화 돼 판매 중인 상품은 접수할 수 없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실물심사를 통해 최종 5개 작품(1등 1팀, 2등 2팀, 3등 2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5개 팀에게는 상품화 지원금과 개별 맞춤 컨설팅을 비롯, 리플렛 제작, 이미지 촬영, 홍보영상 등 다양한 혜택이 지원된다. 공모는 한국전통문화전당 홈페이지(www.ktcc.or.kr) 공지사항에서 공모신청서를 내려받은 후 이메일(ktcc_hansik@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김미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