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K 장군멍군’ 전북, 포항과 1대 1 무승부
‘PK 장군멍군’ 전북, 포항과 1대 1 무승부
  • 연합뉴스
  • 승인 2023.10.29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세리머니를 펼치는 전북 구스타보.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골세리머니를 펼치는 전북 구스타보.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프로축구 K리그1 4위 전북 현대와 2위 포항 스틸러스가 페널티킥으로만 1골씩 주고받고 비기면서 선두 울산 현대가 ‘조기 우승’ 확정의 기회를 잡았다.

전북(승점 53)은 28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포항(승점 60)과 하나원큐 K리그1 2023 파이널A 35라운드 홈 경기에서 1-1로 비겼다.

이번 시즌 포항에 3패를 당하며 자존심을 상했던 전북은 경기 초반부터 강하게 몰아쳤다.

전북의 가장 위협적인 상황은 전반 15분에 나왔다.

송민규가 페널티지역 왼쪽에서 올린 크로스를 반대쪽에서 쇄도하던 맹성웅이 오른발 슈팅으로 방향을 바꾼 게 크로스바를 때리고 튀어나왔다.

전북의 공세를 힘겹게 막아내던 포항은 오른쪽 풀백 김용환이 발목을 다치면서 뜻하지 않게 빠른 선수 교체에 나서야 했다.

포항은 전반 26분 김용환 대신 공격수 김인성을 수비수 신광훈으로 교체했다.

김용환의 등번호가 아닌 김인성의 등번호를 잘못 적어내는 실수로 엉뚱한 교체가 이뤄진 것이다.

결국 포항은 전반 32분에야 뒤늦게 김용환 대신 김승대를 투입해야 했다.

하지만 김용환이 부상으로 그라운드를 떠나있는 상황에서 김인성이 6분 동안 뛰는 촌극이 벌어졌다.

심판진이 끝까지 교체 과정을 확인하지 않은 실수였다. 포항은 김인성을 ‘부정 선수’로 간주하면 몰수패를 당할 가능성도 남겼다.

전반을 득점 없이 마친 전북은 후반 8분 맹성웅이 페널티지역 오른쪽에서 페널티킥을 유도했고, 키커로 나선 구스타보가 강한 오른발 슈팅으로 골 맛을 봤다.

포항 역시 후반 24분 이호재가 유도한 페널티킥을 제카가 득점에 성공하며 1-1 동점을 만들었다.

막판 공세를 펼친 전북은 후반 32분 박진섭의 득점이 비디오판독(VAR)을 통해 취소된 게 뼈 아팠다.

연합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