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교육청 4~5일, ‘직업계고 기능인재한마당’ 개최
전북도교육청 4~5일, ‘직업계고 기능인재한마당’ 개최
  • 이휘빈 기자
  • 승인 2021.11.03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교육청이 도내 직업계고등학교의 교육과정과 특성사업을 한자리에서 마련할 수 있는 행사를 4일과 5일 전주공업고등학교 창조관 앞마당에서 개최한다.

 ‘2021 직업계고 기능인재 한마당’은 ▲직업계고 교육활동 체험부스 운영 ▲특성화고 진로상담 ▲재능마당 ▲가을음악회 등으로 운영된다.

 직업계고 학교별 특색있는 교육과정을 홍보·전시하는 교육활동 체험부스 운영에는 29교가 참여한다. 모형항공기 만들기, 드론축구, 특허-3D프린터, 중장비VR 조종, 압화체험, 목공예, 뚱카롱만들기, 네일아트·메이크업 등 전공별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및 수업결과 전시물을 만나볼 수 있다.

 도내 중학교 학생과 교사들을 대상으로 직업교육 체험활동과 진학 상담도 제공한다. 학교별 부스마다 담당교사가 직접 참여해 진로상담과 입학 안내 등을 통해 적성에 맞는 계열 및 학교 선택에 도움을 준다.

 직업계고 학생들의 끼를 마음껏 발휘하는 공연 무대도 열린다. 4일에는 관악·댄스·농악·힙합·난타 등의 공연이, 5일에도 관악과 그룹사운드 공연을 통해 행사장을 찾은 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기능인재 한마당은 도내 직업계고의 교육과정 및 특색사업 결과 발표를 통해 중학교 학생 및 학부모에게 직업계고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자리다”면서 “전공별 직업체험을 통해 직업계고에 대한 인식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휘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