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2018 대한민국 귀농 귀촌 상담 홍보전 참가
김제시 2018 대한민국 귀농 귀촌 상담 홍보전 참가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18.08.13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와 (사)김제시귀농귀촌협의회가 11일과 12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귀농 귀촌 상담 홍보전’에 참가해 김제시 귀농 귀촌 상담과 홍보 활동을 펼쳤다.

 ‘전라북도가 좋다, 함께하는 귀농 귀촌!’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에서 김제시는 귀농 귀촌 지원정책 및 우수정착사례 소개 등에 초점을 두고 김제시의 다양한 귀농지원 정책 설명과 김제시의 귀농 귀촌 강점 등을 집중 홍보해 농업 농촌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는 청년과 여성, 예비 귀농 귀촌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단순 귀농 귀촌 정보제공, 지역특산물 홍보 판매 등의 전시성 행사가 아닌 행정과 (사)귀농귀촌협의회가 협력해 예비 귀농 귀촌인에게 맞춤형 정보와 상담 제공 등 긴밀한 소통을 통해 귀농 귀촌 시 실패 요인을 줄여 안정적인 정착을 이루게 하도록 집중 설명을 펼쳤다.

 김제시 농업정책과 김태한 과장은 “김제시귀농귀촌협의회가 도시민 농촌유치를 통해 김제시 인구유입 및 활력화를 도모해 ‘경제도약, 정의로운 김제 건설’에 커다란 역할을 하고 있다”며, “귀농 귀촌인 유치 및 정착지원 정책을 수요자별로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방향으로 추진해 귀농 귀촌인이 김제시에 유입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