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 신규참여 활성화 설명회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 신규참여 활성화 설명회
  • 김완수 기자
  • 승인 2018.05.20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은 18일 전주 르윈호텔에서 2018년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 신규참여 활성화를 위한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사업설명회에는 중진공 이상직 이사장과 전주비전대학교 한영수 총장, 전북교육청 황홍규 부교육감, 호남권 지역 특성화고 교장 및 취업담당교사, 계약학과 담당교수 등이 참석했으며, 2018년도 사업 중점추진 방향 및 신규학교 참여방법 안내, 인력양성사업 소개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은 현장 맞춤형 인력양성을 목적으로 2008년부터 시작됐으며, 학교당 정부지원금은 약 1억7천만 원 수준이다. 올해는 신규학교 선정 시 지역별 선정규모를 두어 지역 불균형을 해소할 계획이다.

지원학교 수는 200개교 규모로, 신규학교는 22개교를 선정할 예정이며, 사업기간이 기존 1년에서 3년으로 확대됨에 따라 사업선정학교는 안정적인 교육과정 운영이 가능할 전망이다.

중진공 이상직 이사장은 “인력양성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에 희망을, 벤처기업에 날개를, 청년들에게 일자리와 꿈을 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사업참여를 희망하는 특성화고는 오는 25일 오후 6시까지 중소기업인력지원 종합관리시스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되고, 자세한 문의는 중소기업진흥공단 기업인력지원처(055-751-9862,9863) 또는 해당 지방중소벤처기업청으로 연락하면 된다.

 김완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