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7회 세종문화상 포상 후보자 추천 접수
제37회 세종문화상 포상 후보자 추천 접수
  • 김영호 기자
  • 승인 2018.02.23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에서는 세종대왕의 위업과 창조정신을 기리고자 문화 창달에 뛰어난 업적을 남긴 개인 및 단체 등을 대상으로 세종문화상을 포상하기 위해 후보자를 추천 받는다.

 포상 내용은 한국문화, 예술, 학술, 국제문화교류, 문화다양성 등 총 5개 부문에 걸쳐 각 1명씩 총 5명에게 대통령 표창 및 부상 등 각각 3,000만원을 수여한다.

 포상 규모는 행정안전부 협의 결과에 따라 변동된다.

 수상 자격은 각 포상 부문의 발전과 학문 진흥에 현저한 공적이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나 외국인 또는 단체로 한국 문화 부문에서는 한국학 진흥, 한국문화의 보존·계승·확산 등 문화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쌓은 자여야 한다.

 예술 부문은 공연, 디자인 등 예술 분야에서 창조적이고 탁월한 업적을 이루고, 학술 부문의 경우 인문 및 사회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이룬 자라면 가능하다.

 국제문화교류 부문은 국제협력 활동 등 문화를 통한 우호적 국제 관계 형성에 크게 기여하고, 문화다양성 부문은 국내 문화다양성을 증진해 문화의 품격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한 자여야 한다.

 이미 수상한 개인 및 단체, 정부 포상 관련 법령·지침에서 수상이 제한된 경우이거나, 후보자가 추천되기 전에 사망한 경우라면 선정에서 제외된다.

 추천서 배부 및 접수는 문화체육관광부 홈페이지(www.mcst.go.kr) 내 알림 메뉴에서 내려 받아 작성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문화체육관광부 국어정책과(044-203-2540)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김영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