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주염·잇몸염증에 탁월한 천연치약 개발
치주염·잇몸염증에 탁월한 천연치약 개발
  • 장정철 기자
  • 승인 2017.11.16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치약의 한계를 벗어난 신개념 분말치약
 사람들은 오복 중의 하나인 치아를 어릴 적부터 소흘하여 관리를 적당히 하는 원인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중년이 되면 이 치아로 인해 고통스런 일상을 경험하게 된다. 건강한 치아를 말년까지 유지하려면 당연히 청소년기부터 관리를 잘해야 한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최근 3년간 잇몸질환에 대한 건강보험 지급비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실제로 30대 중반은 75%, 40대 이상에서는 80~90%가 치주질환을 앓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흔히 잇몸 병, 풍치라고도 불리는 치주질환은 과거 40대 이상 고령자에게서 많이 나타난 질환이었다. 치주질환은 치아 주위 조직과 치조골이 세균의 감염으로 점차적으로 파괴되는 것을 말한다. 그렇기에 구강병의 1차 예방수단인 치약이 더욱 중요하다.

 (주)라이프온은 국민건강증진을 위한 안전한 제품연구와 개발로 주목받아왔다. 대표제품인 ‘엑소덴‘ 분말치약은 치주질환과 치과의료 발전에 기여한 바를 인정해 대한구강악안면 임플란트학회 감사장을 수여받은 바 있다.

 엑소덴은 서울대 치과대학 임상시험 기술을 바탕으로 개발된 신개념 분말치약으로 치과병원에서 처방 판매하는 덴탈 케어 전문치약이다. 충치예방, 입냄새 제거, 구내염 완화는 물론 마모 없이 이물질 제거에 효과적이며, 잇몸 출혈, 이몸 염증 감소의 효과가 대한치주과학회지 논문에 등재되기도 했다. 

 한우진 ㈜라이프온 부회장은 “엑소덴 분말치약과 함께 출시된 엑소덴화이트치약은 충치원인균인 뮤탄스균과 만성 치주염을 유발하는 진지발리스균 항균 효과에 대한 특허를 받아 치주질환을 비롯한 구강관리를 돕는다”며 “질병의 시작은 대부분 구강을 통한다. 매일 양치하지만 치주질환 환자는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가습기살균제와 같은 화학성분이 함유된 치약은 소비자의 불신을 키우며 비슷한 성분의 치약들은 기존 치약의 한계를 보여주고 있다. 안전한 천연성분으로 보이지 않는 구강문제까지 케어해 주는 엑소덴은 건강한 라이프의 시작이다”고 말했다.

 한편, ㈜라이프온은 최근 보다 전문적인 잇몸과 시린이 관리를 위해 유기농 USDA성분과 에코서트 성분이 함유되어 홈케어를 하거나 치과 치료 후 소비자들이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엑소덴 문의(010-2661-3500)

장정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