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어린이·청소년 위한 정책 발굴 공모
군산시 어린이·청소년 위한 정책 발굴 공모
  • 정준모 기자
  • 승인 2017.11.14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가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정책 발굴로 미래를 환하게 밝힌다.

 시는 어린이와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시정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이달 22일까지 ‘2017년 어린이·청소년 정책제안대회’를 공모한다.

‘어린이행복도시 군산시에 바란다’는 주제로 진행될 이번 공모는 관내 초·중·고등학생이 대상이다.

 ▲어린이 권리광장(맘껏광장) 조성에 따른 효율적인 활용방안 ▲어린이행복 놀이터 조성 관련 프로그램 등 운영방안 ▲더 나은 학교생활(교육, 복지, 안전 등)을 위한 정책 ▲기타 어린이와 청소년이 행복할 수 있는 제도 및 정책 등 총 4개 분야 중 1개 분야를 선택해 신청서와 제안서를 작성한 후 방문 또는 이메일(paradis1974@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심사 및 시상은 1차 서면심사와 2차 스피치 심사를 거쳐 우수정책 제안자 1위~3위 각 1명과 그 밖에 스피치 심사 참가자에게는 장려상으로 군산시장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의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군산시 어린이행복과 최성근 과장은 “이번 정책제안 대회를 통해 어린이와 청소년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직접 알아보고, 실현 가능성이 있는 제안에 대해서는 정책에 적극적으로 반영함으로써 어린이와 청소년이 행복한 군산시의 밝은 미래를 열겠다”고 말했다.

군산=정준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