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65세 이상 어르신 독감 무료 예방접종 실시
순창군 65세 이상 어르신 독감 무료 예방접종 실시
  • 순창=우기홍 기자
  • 승인 2017.09.14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이 만 65세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오는 26일부터 독감(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이번에 실시하는 독감 무료 예방접종은 보건의료원 및 관내 위탁 의료기관 12개소에서 접종 가능하다.

 군은 노약자나 만성질환자가 인플루엔자에 감염될 경우 세균성 폐렴, 심부전증과 같은 합병증 발생 위험이 높아지고, 만성질환이 악화될 수 있어 인플루엔자 유행 전 10월~12월 사이 꼭 예방접종을 해 줄 것을 권고하고 있다. 또 만 9세 이상 성인은 매년 1회 접종, 생후 6개월~ 만 8세 이하 소아는 과거 접종력에 따라 1~2회 접종을 권하고 있다.

 이번에 실시하는 65세이상 무료 예방접종 위탁 의료기관은 대동의원, 류재규내과의원, 문희식내과의원, 순창요양병원, 희망병원, 이상희재활의학과의원, 참조은내과의원, 최선영내과의원, 한국의원, 동계누리의원, 쌍치의원, 구림우리의원 이다.

 정영곤 순창군 보건의료원 원장은 "노인 독감 예방접종 뿐만 아니라 폐렴구균 무료(65세이상) 예방접종의 중요성을 설명하며 두 가지 예방접종을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한 겨울나기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독감 예방접종 후 폐렴구균 미 접종자는 보건의료원 예방접종실을 내소하여 예방접종 할 것"을 당부했다.

 자세한 사항은 순창군 보건의료원 예방접종실 650-5243, 650-5262로 문의하면 된다.

순창=우기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