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소방서 ‘우리는 소방관 부부’ 이벤트
고창소방서 ‘우리는 소방관 부부’ 이벤트
  • 남궁경종 기자
  • 승인 2017.05.09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소방서(서장 김봉춘)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집에서 한솥밥 먹는 것도 모자라 함께 소방관 밥을 먹고 있는 소방관 부부와 함께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고창소방서는 7쌍의 소방관 부부가 있으며 같은 소방서 혹은 정읍, 김제 등 타서에서 근무하고 있다.

이에 김봉춘 고창소방서장은 각종 재난에 대한 업무와 공동육아, 가사를 병행하는 만만치 않은 여건 속에서도 행정, 화재, 구급, 구조 등 각 분야에서 열심히 일하고 있는 부부소방관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간담회 자리를 마련했다.

서로 힘든 점을 잘 이해할 수 있어 힘이 될 때가 많다는 부부소방관들은 같은 직종에 근무하면서도 교대로 돌아가는 근무 때문에 부부가 같이 보낼 수 있는 시간이 많지 않지만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구한다는 매력 때문에 현장을 누비는 일을 멈출 수 없다고 입을 모았다.

이정훈-유지현 부부는 남편은 화재조사 분야의 베테랑으로 아내는 건축허가·동의 업무를 하고 있으며 남편은 소방시설관리사로 아내와 건축현장을 살피기도 하는 등 업그레이드 된 소방관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조태경-장혜진 부부는 남편은 특전사 출신의 최강 구조대원으로 아내는 소중한 생명을 구하는 구급현장을 누비고 있으며 현재는 구조대 팀장과 구급행정업무를 하며 구조구급대원의 후원자 역할을 하고 있다.

김용범-김혜정 부부는 1급 응급구조사 자격을 동시에 취득한 부부로 특히 남편의 음식솜씨와 남다른 육아 솜씨는 동료여직원의 부러움을 사고 있다.

신영목-전명미 부부는 남편은 화재진압대원으로 아내는 구급대원으로 밤낮없이 현장을 누비지만 짬짬히 배드민턴 등 여가를 함께 하는 잉꼬부부로 유명하다.

최성용-정민희 부부는 6살,4살 딸아이를 키우는 바쁜 육아 중에도 출근만 하면 누구보다도 전문가로써 역할을 하고 있다.

최근에는 심정지 환자를 극적으로 소생시켜 하트세이버 배지를 받기도 했다.

노현종-이나현 부부는 5년차 젊은 부부로 소방학교에서 만나 결혼했으며 열정적으로 구급현장을 질주하고 있어 앞으로의 모습이 기대되는 부부이다.

안광은-황선경 부부는 자녀가 어릴때는 소방관 부모를 엄청 좋아하며 친구들에게 자랑을 했는데, 초등학교 고학년이 된 지금은 친구들이 소방관은 힘든 직업이라고 생각한다는 말을 듣고는 소방관의 따뜻하면서 전문적인 이미지를 만들어 보겠다는 다짐을 전했다.

이날 간담회에 참가한 부부소방관들은 “직업이 같아 서로 큰 힘이 되고 좋은 게 많다”며 “끊임없는 자기 발전을 통해 멋진 오렌지 빛 제복을 만들 것”이라고 다짐했다.

고창=남궁경종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