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무주방문의 해 특별한 전시회 마련 눈길
무주군, 무주방문의 해 특별한 전시회 마련 눈길
  • 김충근 기자
  • 승인 2024.03.21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청
무주군청

2024 자연특별시 무주방문의 해를 맞아 무주군이 지역 주민과 방문객들을 위한 특별한 전시회를 마련해 눈길을 끌고 있다.

무주군에 따르면 지난 19일부터 책으로 그린 무주전이 김환태문학관 1층 특별전시실에서 개최하고 있으며 22일부터는 최북미술관에서 무주예술창작스튜디오 입주 작가전을 진행한다.

내년 2월 16일까지 진행할 책으로 그린green 무주전은 환경오염 때문에 빚어지고 있는 위기 상황을 모든 연령대가 이해하기 쉽도록 구성해놓은 전시로, 아름다운 무주의 자연환경을 서정적으로 표현한 김환태의 작품을 그림으로 소개한 것과 오세나 작가의 ‘검정토끼’를 원화로 전시한다. ‘검정토끼’는 버려지는 쓰레기 이야기를 담은 그림책이다.

또 전시실에서는 다양한 환경 이야기를 담은 그림책 50여 권을 자유롭게 읽어 볼 수 있는 코너도 마련돼 호응을 얻고 있으며, 병뚜껑을 재활용한 블럭놀이 등도 체험할 수 있다.

무주군청 문화예술과 문화정책팀 임정희 팀장은 “자연특별시 무주방문의 해를 더욱 알차게, 또 유익하게 누릴 수 있는 전시회”라며 “곧 시작될 봄꽃 나들이 겸 무주에 오시면 다양한 메시지를 담은 책과 그림도 꼭 만나고 가시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22일부터 5월 12일까지 개최되는 무주예술창작스튜디오 입주 작가전은 창작의 산실 ‘무주예술창작스튜디오’에 입주해 활발한 작품 활동을 펼치고 있는 6인의 작품을 감상해 볼 수 있는 기회로, 나운채, 선환두, 양규준, 이윤승, 이호영, 최원 작가의 평면 및 입체 미술을 비롯한 사진 작품 28점이 전시된다.

무주=김충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