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공약 빈껍데기 논란 표로 심판해야
총선공약 빈껍데기 논란 표로 심판해야
  • .
  • 승인 2024.03.19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특별자치도 원년을 맞아 치러지는 제22대 총선이 20여일 앞으로 임박한 가운데 국민의힘과 민주당이 발표한 전북관련 공약이 알맹이 없는 빈껍데기 뿐이라는 논란이 일고 있다.

양당의 4.10총선 10대 공약에 낙후지역인 전북자치도 발전을 위한 현안을 찾아볼수 없을 뿐만 아니라 지역 공약 역시 현안들의 재탕 수준에 그치면서다.

국회의원 선거나 대통령 선거는 여야 후보들의 공약화를 통해 지역현안이나 숙원 사업을 해결할 수 있는 기회가 아닐 수 없다.그런데도 여야 모두 눈에 띄는 전북공약이 없다는 것은 도민의 마음을 얻겠다는 진정성이나 깊은 고민이 없다는 방증이 아닐 수 없다.

지역 유권자들의 엄중한 심판이 요구되는 동시에 선거때마다 재현되는 뿌리깊은 지역주의 성향의 투표 결과가 오늘의 홀대와 소외를 자초한 것은 아닌지 되돌아 봐야 한다.

국민의힘과 더불어민주당 등 여야는 4.10총선에 출마할 후보 경선이 마무리됨에 따라 총선10대 공약을 내놨다.국민의힘의 경우 16년만에 도내 모든 선거구에 후보를 내고 지지를 호소하고 있는 것과는 달리 공약다운 서진 정책의 알맹이가 없어 진정성을 의심받고 있다. 민주당 역시 정권 심판과 민생에만 초점을 맞춘 반면 전북발전 전략이 없다는 게 중론이다.

공천장을 받아 든 후보자들도 중앙당의 선거 프레임만을 내세워 윤석열 정권 심판론을 최우선 과제로 외치고 있을 뿐이다. 중앙당 차원에서 전북을 변수가 아닌 상수로 생각하고 있는 게 아니냐는 비판이 거세다.

국민의힘 공약에서도 지역소멸이나 지역균형 특별자치도 등에 대한 배려를 찾아볼수 없어 전북자치도를 위한 발전 전략은 실종 수준이라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

교통·주거 격차 해소 공약 중 경부선 철도 지하화 경인전철 지하화 광역급행열차등 굵직굵직한 사업들이 이번 총선을 계기로 이슈화되고 있는 것과는 대비되는 지역 차별이 아닐 수 없다.

이제는 유권자들이 달라져야만 전북이 차별과 홀대의 굴레에서 벗어날 수 있다. 정책과 공약, 후보의 자질과 역량을 검증해 지혜로운 판단과 현명한 선택이 요구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