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중기청, ‘제1차 전북 신(新)산업 규제발굴 추진단’ 개최
전북중기청, ‘제1차 전북 신(新)산업 규제발굴 추진단’ 개최
  • 김기주 기자
  • 승인 2021.05.11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전경.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전경.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하 전북중기청)은 중소벤처기업이 겪고 있는 규제를 타파하고자 ‘제1차 전북지역 신(新)산업 규제발굴 추진단(이하 규제발굴 추진단)’회의를 개최해 기업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11일 전북중기청에 따르면 ‘규제발굴 추진단’은 신(新)산업 분야 지역 중소벤처기업이 겪고 있는 규제 및 경영 애로를 해소하고자 전북중기청, 중진공 전북지역본부, 기보 전주지점, 전북TP 등 중소벤처기업 지원기관이 모여 결성한 회의체이다.

‘규제발굴 추진단’이 결성된 후 처음으로 방문한 기업은 탄소 융·복합을 영위하고 있는 ㈜호풍, ㈜이지컴퍼지트, ㈜네프 등이다.

이날 전북중기청은 현장에서는 탄소융·복합 산업의 비전, 기업별 중점사업, 규제 및 경영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동시에 참여한 각 기관을 상대로 지원사업을 안내했다.

향후 탄소융·복합 기업으로부터 발굴된 불합리한 규제들은 국무조정실, 중소기업 옴부즈만 등 정부에 지속적으로 건의해 규제를 해소할 예정이다.

윤종욱 전북중기청장은 “제2벤처붐 시대를 맞아 전북지역의 경제와 산업의 혁신은 중소벤처기업으로부터 나온다”며 “지역 내에서 많은 혁신기업이 배출될 수 있도록 기업이 겪고 있는 규제가 완벽히 사라지는 그날까지 지속적으로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겠다”고 밝혔다.

김기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