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루지기 <532>뒈진 자식 불알만지기
가루지기 <532>뒈진 자식 불알만지기
  • 최정주 글,고현정 그림
  • 승인 2013.02.27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 옹녀의 전성시대 <10>

“알겄소. 허면 이생원얼 뒷방으로 보내씨요.”

옹녀 년이 그리 일러놓고 뒷방으로 들어갔다. 그곳은 대낮인데도 햇빛이 들지 않아 어두컴컴했다.

‘잡년 잡놈이 대낮부텀 일벌리기에 딱 맞는 방이구만이.“

옹녀 년이 중얼거리는데, 이생원이 아, 사립을 닫아 걸면 되지, 귀찮게 하느냐면서 주모의 손에 끌려 뒷방으로 왔다.

“이년이 글자고 했구만요. 쥐삼시랑도 아닌디, 벌건 대낮에넌 이년언 흥이 안 올라라.”

옹녀 년이 흐참, 어쩌고 투덜거리는 이생원의 손을 끌어당겨 방으로 들였다. 조금만 기다리라면서 주모가 문을 닫고 돌아가고 난 다음에 옹녀가 사내의 어깨에 얼굴을 기댔다.

이생원이 옹녀의 손을 사타구니 사이로 끌어다 놓으며 말했다.

“보그라. 니가 방을 비우고, 내가 방을 옮기는 사이에 요놈이 이렇게 죽어뿌렀잖냐?”

“예? 죽어라? 이 일얼 어쩐다요? 큰 일났네. 나넌 모처럼 생원나리히고 흐벅지게 한번 헐라고 뒷물꺼정 했는디, 좋다가 말았는갑소이.”

옹녀가 고개를 팍 숙이고 있는 사내의 물건을 조물락거리며 호들갑을 떨었다.

그럴수록 사내의 물건은 더욱 깊숙히 고개를 숙였다.

“안즉 속살맛도 안 보여줬는디, 이것이 먼 꼴이다요? 세상에나, 이년이 오래 안 살아도 별 놈의 물건얼 다 보겄소이.”

“주둥팽이 닥치그라. 그래서 내가 서둘렀던 것이니라. 이놈이 한번 일어서기도 힘이 들지만, 지놈이 섰을 때 재미를 안 보여주면 이내 시들고 마니라. 오늘 새벽에 이놈이 느닷없이 고개를 치켜 들기에 내가 부랴부랴 팔령재를 넘어왔니라. 헌디, 니년이 뒷물을 헌다, 방을 옮긴다 소드래를 피우는 통에 이놈이 죽어버렸구나.”

이생원이 한숨을 푹 내쉬며 바닥에 털썩 주저 앉았다. 옹녀 년이 천장을 향해 흐 웃고는 따라 앉았다.

“진즉에 귀띰이라도 허셨으면 이년이 알아서 잘 했을 것인디, 그랬소. 주모 아짐씨가 아무 말씸도 안 허시기에 이년 깐장에넌 어뜨케든 나리럴 잘 뫼실라고, 깨깟헌 몸으로 정성껏 뫼실라고 헌 짓이, 위문이 폐문이라고 일얼 망쳤는갑소.”

옹녀 년이 손을 사내의 바지춤 속에 넣고 물건을 조물락거렸다. 그래도 놈은 심통이 나도 단단히 났는지 고개를 들지 않았다.

“그런 말이 무슨 소용이 있느냐? 뒈진 자식 불알만지기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