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식품기업, 대기업 출신 전문 경영인 컨설팅 받는다
장수군 식품기업, 대기업 출신 전문 경영인 컨설팅 받는다
  • 장수=송민섭 기자
  • 승인 2021.05.11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청 전경.
장수군청 전경.

장수군이 중소식품업체 대상으로 ‘농식품 상생자문단’의 경영 자문 서비스를 제공한다.

11일 장수군에 따르면 ‘농식품 상생자문단’ 위원들은 CJ제일제당(주) 부사장, 롯데쇼핑(주)슈퍼사업본부 상품본부장 등 대부분 前 대기업 임원 출신 44명으로 구성돼 관내 중소식품업체를 대상으로 경영전략, 마케팅, 재무관리, 노무 등 기업 경영 전반에 관한 전략 수립 및 실행계획 등을 1대 1로 컨설팅을 제공한다.

군은 현재 장수홍삼, 백화영농조합법인 2개 업체가 전 기린미원푸드(주) 대표, 전 정은용세무회계사무소 대표의 경영전략, 상품개발, 회계·세무, 재무관리 등을 컨설팅을 받고 있다.

‘농식품 상생자문단’의 경영 컨설팅을 희망하는 업체는 신청서를 작성해 장수군청 농축산유통과 식품진흥팀에 제출하면 된다.

이후 담당자의 조건 검토 후 농식품상생협력추진본부에 신청되며 제출신청내용에 따라 자문위원을 배정받게 된다.

자문은 최대 6회까지 실시 가능하며, 수도권 3만원, 대전 이북은 4만원, 대전 이남은 6만원으로 최초 3만원만 자부담금이 발생하고 나머지 3회는 무료(국비90%, 자부담 10%)로 진행된다.

이근동 농축산유통과장은 “이번 자문단 서비스를 통해 관내 식품기업의 경영 어려움이 해소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다양한 지원을 통해 오고 싶은 장수, 사고 싶은 장수, 팔기 좋은 장수를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수=송민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