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주년 전주세계소리축제 ‘온라인 어린이 그림 공모’ 진행
20주년 전주세계소리축제 ‘온라인 어린이 그림 공모’ 진행
  • 김미진 기자
  • 승인 2021.05.10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20주년을 맞은 전주세계소리축제(조직위원장 김한·이하 소리축제)가 전국의 초등학생과 동연령대 홈스쿨링 어린이를 대상으로 온라인 어린이 그림 공모를 진행한다.

 공모 주제는 ‘노래와 함께하는 나의 과거와 현재, 미래’ 또는 ‘숫자 20을 기념할 수 있는 다양한 그림(나의 스무 살, 20년 뒤의 내 모습 등)’이다. 노래와 함께한 시간이나 20년 뒤 성장한 내 모습 등을 상상하며 자유롭고 창의적으로 표현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20일부터 6월 8일까지다.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한 참가 신청서와 함께 직접 그린 그림을 사진 찍거나 스캔해 이메일(sorifestival7@hanmail.net)로 전송하면 된다. 작품 규격은 8절지 평면 작품으로 재료와 기법은 자유다. 어른의 손이 닿지 않은 순수한 그림을 대상으로 한다.

 소리축제는 매년 9개 본상 작품을 선정했던 것과 달리 올해는 기념되는 회차를 맞은 만큼 ‘소리 초이스 20(Sori Choice 20)’로 수상작 수를 확대한다. 본상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되는 20개 작품 중에 최우수 작품으로 선정된 대상작에는 전라북도교육감상이 수여되며 총 280만 원 상당의 상품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특선 및 입선작을 다수 선정한다.

 한편, 제20회 전주세계소리축제는 9월 29일부터 10월 3일까지 전주 한국소리문화의전당에서 진행된다.

 김미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