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교육청 민원 업무 공무원 힐링 프로그램 운영
전북도교육청 민원 업무 공무원 힐링 프로그램 운영
  • 이휘빈 기자
  • 승인 2021.05.10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교육청 전경.
전라북도교육청 전경.

도교육청이 민원 업무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도교육청 고객지원실(이하 고객지원실)은 10일과 11일 양일간 전북교육청 및 교육지원청 민원 담당 공무원 41명을 대상으로 대면·전화상담 등을 통해 발생하는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감정관리 트레이닝과 원예체험 활동의 힐링 프로그램을 가졌다. 이와 함께 민원인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교육도 시행했다.

감정관리 트레이닝은 민원 업무 중 발생하는 스트레스, 우울, 불안감 등을 스스로 관리할 수 있도록 부정적 감정 처리, 긍정성 키우기 등을 주제로 김도연 전문강사의 강연을 통해 운영됐다.

원예체험 활동은 해당 활동을 매개로 동일한 업무를 하는 동료들과 고충을 나누고 지친 마음에 편안함과 안정감을 북돋우는 제라늄을 활용한 원예작품 만들기로 진행됐다.

이어 11일에는 도교육청 민원 전담 공무원 6명의 직무 스트레스, 불안, 우울감 등을 진단하고 효과적으로 해소하기 위하여 외부 전문심리상담센터의 심리상담 정밀 진단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박해정 총무과장은 “코로나 19로 모든 국민들이 힘든 시기에 공직자에게는 도민의 마음을 잘 헤아리고 필요한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요구되므로 이를 위한 첫걸음은 담당자들의 활기차고 건강한 마음이어야 한다”며 “우리 교육청은 앞으로도 담당 공무원의 교육 및 연수를 통해 보다 적극적이고 친절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휘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