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태권도박물관 5월 어린이 대상 프로그램 운영
국립태권도박물관 5월 어린이 대상 프로그램 운영
  • 무주=김국진 기자
  • 승인 2021.05.10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 직무대행 장용갑) 국립태권도박물관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태권도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이고,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먼저 ‘교실로 온(ON) 우리는 태권도 박물관 탐험대(이하 태권도 박물관 탐험대)’는 도내 24개 초등학교에서 신청한 학급을 대상으로 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국립태권도박물관의 소장품을 알기 쉽게 소개하는 ‘우리가 알아야 할 7가지 태권도 이야기’의 영상 시청과 학교에 미리 전달된 ‘빛나는 태권! 챌린지’체험 키트를 만들어 선생님, 친구 등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 외에도 국립태권도박물관에서 진행 중인 ‘태권도, 겨루기와 성장하다.’ 기획 전시를 온라인으로 감상해보는 등 소중한 문화유산으로서 태권도 역사와 문화를 체험하는 시간을 진행한다.

 또한, 유아교육기관과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국립태권도박물관을 방문해 진행하는 대면 교육인 ‘태권! 팥죽 할머니를 부탁해’도 운영되며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손 인형극 동화 구연 ‘이야기로 만나는 태권도’와 ‘태권! 우리도 할 수 있어요.’, ‘태권도원 상설공연 관람’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며 참가관련 문의는 국립태권도박물관 누리집 또는 전화(063-320-0509)로 하면 된다.

 서봉준 국립태권도박물관 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태권도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주=김국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