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프로축구연맹 ‘K리그 아카데미 - 트렌드 캐치업 과정’ 개최
한국프로축구연맹 ‘K리그 아카데미 - 트렌드 캐치업 과정’ 개최
  • 신중식 기자
  • 승인 2021.05.02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이 2021년도 제1차 ‘K리그 아카데미 - 트렌드 캐치업 과정’을 지난달 29일 온라인 화상회의 방식으로 개최했다.

트렌드 캐치업 과정은 올해 신설된 교육 과정으로, K리그 구성원들이 급변하는 사회적 트렌드를 같이 공유하고 업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개설됐다.

‘코로나19 시대의 트렌드 분석’을 주요 주제로 한 이번 교육에는 K리그 22개 구단 담당자 96명이 참가했다.

첫 번째 교육은 서울대학교 전미영 교수가 ‘트렌드코리아 2021’에 대해 강의했다. 전미영 교수는 ▲코로나19 시대의 사회적, 경제적, 문화적 변화에 대한 분석, ▲팬데믹 위기로 바뀌는 것은 트렌드 방향이 아니라 속도 등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 뒤 고객 경험, 자본주의 키즈, UX, 클럽하우스 등 다양한 예시를 설명했다.

두 번째 교육은 영상 중계 솔루션 업체 4DREPLAY의 김경민 매니저가 ‘수익구조 변화를 통한 COVID19-스포츠산업의 새로운 가능성’을 주제로 진행했다. 주요 내용은 ▲코로나19시대 변화하는 비즈니스 수익 구조, ▲온라인 기반 뉴미디어 컨텐츠 중심의 수익 창출 등으로, 코로나19 시대에 경기 직관을 할 수 없는 팬들을 위한 생동감 있는 360도 앵글 스포츠 영상 중계 등을 예시로 선보였다.

신중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