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도민 테마제안 공모 실시
전북도, 도민 테마제안 공모 실시
  • 이방희 기자
  • 승인 2021.04.29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는 도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행정 및 시책에 반영하고자 30일부터 6월 28일까지‘2021년 도민 테마제안 공모’를 실시한다.

도민 테마제안의 주제는 ‘혼자가 아니야, 전라북도 청년 희망 공모’로 청년층의 단절·고립 및 사회진출 지체 등의 현상에 대한 대책을 공모한다.

이는 인구 순유출의 90%가 2·30대 청년층의 전출에 기인하는 점에 착안해 실효적인 인구대책 수립을 위해서는 청년층 사회진출 촉진책 마련이 필요하다는 취지다.

또한 경기침체 및 코로나19 등으로 인한 청년층의 경제적 곤궁, 사회적 단절·고립 등의 문제는 개인의 문제를 넘어 인구 유출의 한 원인으로 지적되고 있어 이에 대한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는 판단하에 주제로 선정됐다.

같은 기간 도내 공무원을 대상으로 일회용품(특히 플라스틱) 사용 저감 및 재활용 방안을 공모한다.

특히 플라스틱 정책에 대한 공모는 작년 정부의 국정 현안으로 발표돼 구체적인 방안과 적극적인 실천을 필요로 하는 주제이다.

도민테마제안은 전라북도 도정에 관심을 가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제출 시 주제에 맞는 내용과 소정 양식을 갖춰야 하며, 접수는 국민신문고(http://epeople.go.kr)를 통한 온라인과 우편, 방문 등 오프라인 방식 모두 가능하다.

공모로 접수된 도민의 아이디어는 예비심사와 본심사를 거쳐 공모심사위원회에서 우수 아이디어 선정과 등급을 최종 결정한다.

강승구 도 기획조정실장은 “여러 참신한 아이디어들이 발굴돼 도민의 삶 속에서 공감되고 실현될 수 있는 정책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도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정책 아이디어 공모에 적극 참여를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