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나리' 윤여정 "멋진 주장 정이삭 감독과 다시 한번"
'미나리' 윤여정 "멋진 주장 정이삭 감독과 다시 한번"
  • 연합뉴스
  • 승인 2021.03.02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든글로브 외국어영화상 수상한 '미나리'의 정이삭 감독 / 연합뉴스 제공
골든글로브 외국어영화상 수상한 '미나리'의 정이삭 감독 / 연합뉴스 제공

윤여정은 2일 영화 '미나리'의 한국 배급사를 통해 "우리 '미나리' 팀이 축구 경기에서 이긴 기분"이라며 골든글로브 최우수외국어영화상 수상 소감을 전했다.

윤여정은 "정이삭 감독이 우리의 주장이었고, 너무 멋있는 주장이었다. 이 주장과 다시 한번 시합에 나가고 싶다는 생각도 해본다. 이 나이에"라며 정 감독에 대한 애정과 신뢰를 표했다.

한국계 미국인 리 아이작 정(정이삭) 감독이 자전적 경험을 바탕으로 쓰고 연출한 영화 '미나리'는 지난달 28일(현지시간) 미국에서 열린 제78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최우수외국어영화상을 받았다.

윤여정과 함께 한국에서 건너가 호흡을 맞춘 배우 한예리도 "함께 한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 '미나리' 수상이 많은 분께 좋은 자극이 되었다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예리는 "감독님 말씀처럼 저 또한 마음의 언어로 진심을 표현할 수 있는 배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1980년대 미국 아칸소 주로 정착한 한인 가정의 이야기를 따뜻하고 담백하게 담은 영화 '미나리'는 3일 국내 개봉을 앞두고 골든글로브 수상 소식을 전하며 2일 오후 현재 34.5%의 예매율로 1위를 달리고 있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