든든한 보훈 - 온라인 보훈문화 탐방
든든한 보훈 - 온라인 보훈문화 탐방
  • 전북동부보훈지청
  • 승인 2020.12.21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 인트로 화면

 국가보훈처에서는 국가유공자의 희생과 공헌을 미래세대가 잊지 않도록 보훈정신 계승발전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에 따라 국가유공자의 보훈정신을 자연스럽게 체득할 수 있는 체험·참여 위주의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하고 있는데, 특히 올해의 경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부합하는 프로그램 운영 확대를 꾀하였다.

그 일환으로 전북동부보훈지청에서는 온라인 보훈문화 탐방 게임을 개발하였는데, 현장을 직접 방문하는 기존의 ‘현장학습’ 방식에서 탈피하여 모바일, 웹페이지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탐방을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다.

게임은 남녀노소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보드게임의 형식에 전통문화의 도시 전주의 특색을 가미한 온라인 윷놀이 형태로 제작되었으며, 특정 말판에 도달할 시 보훈현장에 대한 사진 및 설명, 위치가 팝업으로 표출되어 관련 내용을 학습, 탐방을 즐기는 식이다.

보훈현장으로는 ◆건재 정인승선생 기념관 ◆전북지역 독립운동 추념탑 ◆독립유공자 박준승선생 추모공원 등 ‘독립’ 관련 현충시설 3개소와 ◆호국영웅 라희봉 경감상 ◆호국영웅 박노규 준장 흉상 ◆지리산 충혼탑 등 ‘호국’ 관련 현충시설 3개소 등이 고루 담겼다.

게임을 즐기다보면 자연스럽게 나라를 위해 희생한 영웅들의 숭고한 정신을 배우고 나라사랑에 대한 올바른 마음가짐과 자세를 학습할 수 있다.

  웹페이지 http://veteransyutgame.com로 접속하면 바로 플레이가 가능하다.

 

전북동부보훈지청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