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시내권 향단롱화 용성로·동림로 3개 노선 1.3km 정비
남원시 시내권 향단롱화 용성로·동림로 3개 노선 1.3km 정비
  • 양준천 기자
  • 승인 2021.03.16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안전한 보행환경개선사업 본격 시행

남원시는 구 도심권 일원의 낙후된 보행환경을 사람중심의 안전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만드는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사업을 본격 시행한다.

16일 남원시는 2020년 교통사고 발생건수는 268건으로 전년도 대비 37건(12.1%) 감소하고 부상자수는 350명으로 71명(16.4%)이 감소하는 추세임에도 불구하고 교통약자 중심의 보행환경 대책이 필요한 실정이라는 지적이다.

이에 교통약자뿐만 아니라 주민의 안전한 보행을 위한 ‘남원시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사업’을 올해 말까지 시행토록 하고 향단로, 용성로, 동림로 3개 노선 1.3km구간을 정비할 예정이다.

남원시는 행정안전부 주관 안전한 보행환경 개선사업에 공모 선정돼 지난해 실시 설계를 완료하고 사업과 연계된 전선 지중화사업 추진을 위해 한국전력공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향단로 구간은 공사 착공을 시작했고 용성로와 동림로 구간은 오는 4월 중 착공할 예정이다.

남원시 도시과 관계자는 “교통약자뿐 아니라 주민의 안전한 보행을 위해 향단로 등 2개 노선을 사람 중심의 안전하고 쾌적한 거리로 만들어 어린이·노약자·장애인 등 교통약자를 포함한 모든 보행자가 걸을수록 행복한 도로가 되도록 하고 침체된 지역상권 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남원=양준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