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김유정·조세혁 월드스타로 ‘쑥쑥’
전북 김유정·조세혁 월드스타로 ‘쑥쑥’
  • 신중식 기자
  • 승인 2021.03.15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체육회 육성 사업 ‘두각’
김유정 선수, 전국학생선수권 2관왕
조세혁 선수, 종별테니스 등서 우승
꿈나무 조기 발굴 효과 거둬
김유정 선수(좌), 조세혁 선수(우)

전라북도체육회(회장 정강선)가 중점 추진하고 있는 ‘월드스타 육성 선수’ 사업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15일 도 체육회에 따르면 지난해 월드스타 육성 선수로 선정 돼 밀착지원을 받고 있는 배드민턴 김유정(전주 성심여고)과 테니스 조세혁(전일중)이 월등한 실력을 뽐내며 전국 무대를 휩쓸고 있다.

먼저 김유정은 최근 경남 밀양에서 열린 ‘한국 중·고배드민턴연맹 회장 전국학생선수권대회’에서 2관왕에 올랐다.

이 대회에서 성심여고는 단체전 결승에서 전남 화순고를 3대1로 물리치며 우승을 차지했다. 단체전 우승에 큰 역할을 했던 김유정은 이어 펼쳐진 복식 결승에서도 김천고를 2대0으로 누르고 정상에 올랐다.

김유정은 부모의 월등한 운동 DNA를 물려받은 미래 촉망받는 선수이다. 한국 여자 배드민턴 전설인 정소영(현 성심여고 코치·전북체육회 이사) 코치와 김범식 감독(성지여고)의 막내딸이다.

특히 정소영 코치는 배드민턴이 정식 종목으로 채택 된 1992년 바르셀로나올림픽 여자복식 금메달리스트이다.

히로시마아시안게임(1994년)에서도 금메달을 목에 건 뒤 은퇴한 정 코치는 지난 2003년 한국 여자 선수로는 처음으로 세계배드민턴연맹(BWF) 명예의 전당에 헌액됐다.

현재 김유정의 두 언니인 김혜정(삼성생명)과 김소정(시흥시청)도 배드민턴 선수로 활약하고 있다.

올해 중학생이 된 테니스 조세혁(전일중)도 최강이다.

조성규 전북테니스협회 전무이사의 아들인 조세혁은 최근 김천에서 열린 종별테니스대회에서 14세부 남자단식 우승을 차지했다.

앞서 열린 ‘김천 KMHTF 오픈 춘계 전국주니어테니스대회’에서도 조세혁은 우승을 차지하기도 했다.

유인탁 사무처장은 “전북체육회가 중점 추진하고 있는 ‘월드스타 육성 선수’ 사업이 효과를 톡톡히 거두고 있다”며 “한국체육을 빛낼 수 있도록 우수 선수들을 앞으로도 적극 발굴·육성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체육회는 우수 꿈나무 선수를 조기에 발굴, 세계적 선수로 성장시키기위해 월드스타 육성선수 사업을 매년 추진하고 있다.

도 체육회는 선정 된 선수들의 기량을 향상시키기위해 영상분석과 심리지원, 맞춤형 운동재활, 체력단련 프로그램 등 밀착지원을 펼치며, 훈련용품과 전지훈련 등도 적극 지원한다.

신중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