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생활체육지도자 평가 전국 2위
전북 생활체육지도자 평가 전국 2위
  • 김미진 기자
  • 승인 2018.08.16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가 시행한 2017년도 생활체육지도자 활동지원 사업에 대한 성과평과에서 전북의 전주시체육회, 군산시체육회, 순창군체육회가 우수체육회로 선정돼 총 2천40만원의 인센티브를 받게 됐다.

 16일 전북체육회에 따르면 문체부의 이번 성과평가 결과에서 도시형에 전주시체육회가 2위를 차지했다.

 또 도농복합형에 군산시체육회가 3위에 이름을 올렸고, 농어촌형에 순창군체육회가 5위에 자리해 각 시군체육회에 680만원의 인센티브가 지급될 예정이다.

 이번 성과평가는 국민의 생활체육 체감 만족도와 생활체육 지도 서비스 품질을 향상을 목적으로 실시됐다.

 평가방법으로는 생활체육지도자 통합관리시스템을 활용해 절대평가를 통해 원점수 산출 후 표준점수로 변환, 성과지표로는 지도활동 참여율, 신규 참여기관 비율, 수혜자 만족 등을 토대로 삼았다.

 생활체육지도자는 지역 주민이 연령과 계층에 구애받지 않고 체육활동에 참여해 건강을 증진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복지정책의 일환이다.

 전북에서는 14개 시·군 148명의 지도자가 도민의 건강백세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최형원 전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전북이 우수한 성적으로 평가 된 것에 자부심을 느낀다”며 “지도자들이 일선현장에서 보다 더 도민과 가까워 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미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