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 상관 용암지구 오르막 차로 개선 나선다
완주 상관 용암지구 오르막 차로 개선 나선다
  • 정재근 기자
  • 승인 2018.08.16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이 국도 17호선 완주 상관 용암지구 사고 예방 및 농기계 통행로 확보를 위한 오르막 차로 개선공사에 나선다.

 이를 위해 완주군은 전주국토관리사무와 함께 지난 14일 상관면사무소에서 주민의견 수렴을 위한 주민설명회를 마쳤다.

 국도 17호선은 1일 교통량이 약 1만8,000대에 달하고, 잦은 대형차량의 통행으로 지정체가 발생하는 구간이다.

 이에 따라 관촌 방향의 농기계 통행 시 대형사고 위험이 높아 오르막 차로의 설치와 농기계 통행을 위한 도로 설치가 시급하게 요구됐었다.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을 해결하기 위해 박성일 군수는 민선 6기부터 수시로 국회와 기획재정부 등 관계부처를 방문해 타당성을 설명하고 예산지원을 요구하면서 사업이 추진됐다.

 또한, 지난해 9월, 안호영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완주·진안·무주·장수)은 관계기관 책임자가 배석한 가운데 국도관련 민원과 고충처리를 위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해 힘을 싣기도 했다.

 오르막 차로 개선공사는 총 사업비 50억원이 소요되며, 올해 4월부터 실시설계용역을 발주해 총연장 약 1.0km구간을 설계 중이다.

 완주군은 이날 주민설명회를 통해 수렴된 의견을 세부설계에 반영하고 사업이 조속히 추진되도록 전력을 다할 예정이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이 지역에 오르막 차로를 설치해 원활한 통행이 이뤄지도록 하고, 지역주민 및 도로 이용자의 편익을 높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완주=배종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