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골드쿡 과정 남성 요리실습 수강생 모집
순창군 골드쿡 과정 남성 요리실습 수강생 모집
  • 순창=우기홍 기자
  • 승인 2018.08.15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이 노후설계 프로그램의 하나인 남성 대상 골드쿡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순창군 제공

 순창군이 오는 9월4일부터 3박4일 동안 순창 건강장수연구소에서 합숙과정으로 열리는 골드쿡 과정 남성 교육생을 모집한다.

 모집 인원은 선착순으로 40명이다. 전국에서 교육 희망자가 몰리기 때문에 예약을 서둘러야 한다. 교육신청은 순창건강장수연구소(063-650-1536)로 하면 된다.

 순창군이 운영하는 골드쿡 교육은 은퇴 전후 독립된 생활을 하거나 자녀와 손자들에게 자상한 가장이 되려는 남성들의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한 올바른 영양교육은 물론 이에 맞는 식단을 실습하는 과정이다. 가족의 건강까지 챙길 수 있으며 가정 내 양성평등 문화에도 이바지해 가족 간의 관계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는 평가다.

 요리 교육은 전남과학대학교 한도연 교수의 지도로 후다닥 요리와 웰빙 건강 밥상, 내 아내와 손자를 위한 요리 등 다양한 요리법을 배우게 된다. 잔치국수와 미역국, 불고기, 생선구이, 두부조림 등 일상생활에서 많이 먹기도 하고 쉽게 선보일 수 있는 메뉴로 구성했다.

 요리 실습뿐 아니라 서울대 교수의 영양과 질병과의 관계 및 장수를 위한 식생활 관리, 식품의 기능성과 건강보조식품 강의 등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건강 강의도 준비돼 있다. 특히 의학 기초지식을 습득해 만성질환을 예방하는 방법도 배우며 개인별 운동처방 시간으로 인바디 검사와 밴드 운동 등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배움 기회도 진행된다.

 한편, 그동안 남성 대상 골드쿡 과정은 설문조사 결과 해마다 90% 이상의 만족도를 기록하며 다시 방문하는 교육생이 느는 것으로 알려졌다.

 순창=우기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