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읍, 폭염 및 가뭄 피해 현장 농가 방문
고창읍, 폭염 및 가뭄 피해 현장 농가 방문
  • 김동희 기자
  • 승인 2018.08.14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 고창읍이 연일 기록적인 폭염으로 가뭄피해가 우려되는 벼농사 현장을 직접 방문 애로사항 청취하는 등 현장행정을 이어가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고창읍은 영농현장에서 가뭄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다각적이고 항구적인 대책 마련에 행정력을 동원 일일 점검을 강화하고 있다.

 현장행정을 통해 상습 피해 예상 지역을 대상으로 예찰과 현장지도를 통해 피해를 최소화하고, 관정 수요조사와 양수기 지원 등은 물론 피해 신고체계를 정비하여 수시로 소통하며, 한해를 슬기롭게 극복 할 수 있도록 만전을 다하고 있다.

 아울러 안전사고에 대비하여 저소득 중증장애인과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생활안전점검도 적극 펼치고 있다.

 고창읍은 점검반을 꾸려 폭염 취약계층 세대를 직접 찾아다니며 안부를 묻고 불편한 점을 파악하고 있다.

 점검을 통해 노후하거나 고장난 냉방장치를 재해기금으로 보유한 선풍기와 쿨매트로 교체할 예정이며, 가정방문으로 파악된 복지위기가구에 대해서는 맞춤형복지팀과 긴밀한 협조를 통해 누수 없는 복지행정을 추진하고 있다.

 박병도 고창읍장은 “천재는 있어도 인재는 없는 고창을 만들기 위해서는 일시적 대응보다는 장기적이고 항구적인 대책을 강구하여 물 걱정 없는 영농기반 조성에 최선을 다 하겠다”며 “마지막까지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폭염에 취약한 주민들이 안전사고 없이 건강한 여름을 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고창=김동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