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온라인 상품페이지 제작 참여업체 모집
중진공, 온라인 상품페이지 제작 참여업체 모집
  • 정재근 기자
  • 승인 2018.08.09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홍종학)와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이상직)은 해외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벤처기업을 위해 온라인 상품페이지를 제작해주는 ‘온라인수출관 패키지사업’ 참여기업을 1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온라인수출관 패키지사업은 외국어로 중소벤처기업의 상품페이지를 제작하고, 국내 최대 B2B 사이트인 고비즈코리아에 등록해 해외바이어 구매오퍼(인콰이어리) 발굴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정부의 신남방·북방정책 중심 국가인 베트남, 러시아 등 총 9개 다국어 중 1개와 영어 1개를 선택해 제작할 수 있다.

 올해는 일자리창출 기업과 수출첫걸음 기업, 사회적 기업을 우대할 예정이고, 사업 참여 기업은 ‘온라인구매오퍼 사후관리 사업’에 자동 선정돼 해외바이어 구매오퍼에 대한 유효 검증과 수출 관련 상담 지원 등을 받을 수 있다.

 중기부과 중진공의 온라인수출 지원사업은 21만개 제품과 100여만명의 해외바이어 DB를 보유한 고비즈코리아를 기반으로 해외바이어 발굴, 유효 구매오퍼 검증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지난해 44백만불의 수출실적을 달성했다.

 특히, 온라인수출관 패키지사업을 지원 받은 ㈜가이아인터내셔널(경기도 김포 소재, 화장품 도매업)은 고비즈코리아 내 베트남어 상품페이지 제작 후 월 평균 바이어 방문자 수가 10배 이상 증가했고, 해외바이어 구매오퍼 유효성 검증과 바이어 신용조사를 거쳐 상담을 진행한 결과 베트남, 태국 등으로 6.5백만불 수출 실적을 달성한 바 있다.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전자상거래 기술 발달로 온라인을 활용한 수출시장(B2C) 규모가 2021년 4.9조까지 급속히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해외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벤처기업이 글로벌 혁신성장을 통해 히든챔피언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업 참여에 따른 기업부담금은 전액 무료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14일까지 고비즈코리아(kr.gobizkorea.com)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고비즈코리아 고객지원센터(1588-6234)로 문의하면 된다.

 정재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