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보건소 국가 무료 암 검진 대상자 검진 독려
부안군보건소 국가 무료 암 검진 대상자 검진 독려
  • 방선동 기자
  • 승인 2018.07.20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망원인 1위인 암을 조기에 발견해 치료율을 높이고 암으로 인한 사망률을 줄이기 위해 부안군보건소(소장 박현자)가 국가 무료 암 검진 대상으로 선정된 군민들이 서둘러 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개인별 전화통화 및 검진안내문 우편발송, 현수막 게첨, 문자메시지 발송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하고 있다.

 국가 무료 암 검진은 위암·간암·유방암은 만 40세 이상 짝수년도 출생자와 대장암은 만 50세 이상, 자궁경부암은 만 20세 이상 짝수년도 출생자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의료급여수급자와 건강보험가입자로 직장가입자 월 8만9000원 이하, 지역가입자 월 9만4000원 등 하위 50%에 해당되는 군민은 무료로 암 검진을 받을 수 있으며 국가 무료 암 검진을 통해 암으로 진단을 받은 경우 암 치료비 일부를 지원한다.

 박현자 부안군보건소장은 “위암·간암·대장암·유방암·자궁경부암 등 5대 암 검진은 비교적 간단한 방법으로 암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다”며 “조기에 치료할 경우 90% 이상 완치가 가능함으로 가족의 건강한 삶과 행복을 위해 정기적인 암 검진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부안군 암 검진 의료기관은 부안성모병원, 부안혜성병원, 부안드림병원, 솔병원, 김용성내과의원, 강상구내과의원, 강만춘내과의원, 부안내과의원, 한사랑산부인과의원 등으로 검진표나 신분증 등을 준비해 방문하면 된다.

 부안=방선동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