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농협, 전북교육청에 ‘우리 농산물 창작동화책’ 전달
전북농협, 전북교육청에 ‘우리 농산물 창작동화책’ 전달
  • 김완수 기자
  • 승인 2018.07.20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농협(본부장 유재도)은 20일 박병철 전북농협 노동조합 위원장과 함께 전북도교육청과 다문화 가정에 ‘우리 농산물 창작동화책’ 500여권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도교육청에 전달된 도서는 (사)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에서 주최한 창작동화 공모전을 통해 당선된 작품을 엮은 동화책으로 도내 41개 초등학교에 배부되어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우리 농산물의 우수성과 농업·농촌의 소중함을 알리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사)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는 우리 땅에서 난 농산물로 만든 음식의 우수성과 농촌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기 위해 2008년부터 총 5회에 걸쳐 전 국민을 대상으로 응모된 3,300여편 작품 중 50편을 엄선하여 5권으로 나누어 동화책을 제작했다.

박병철 전북노조 위원장은 “이 책을 보고, 듣고 자라난 아이들이 우리 농업과 농촌의 중요성을 깨닫고 미래 우리 농업을 지키는 소중한 자산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모두가 힘써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는 농협 임직원들이 매월 자발적으로 납부한 회비로 노동조합이 주축이 되어 운영되고 있으며, 동화책 발간사업 뿐만 아니라 어르신 장수사진 촬영과 농산물 소비촉진 운동 등 농업과 농촌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김완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