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시설원예분야 지원
무주군 시설원예분야 지원
  • 임재훈 기자
  • 승인 2018.07.20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은 오는 31일까지 2019년도 시설원예 분야 지원 사업에 대한 신청을 각 읍면 주민자치센터 산업담당에서 받는다고 밝혔다.

 지원 분야는 시설원예현대화(자부담 20%)를 비롯한 스마트 팜 시설보급(ICT 융 · 복합 확산, 자부담 20%))과 농업에너지이용효율화(자부담10~20%) 부문으로, 무인방제기와 자동개폐기, 양액 · 관수기, CO2 발생기 등을 지원(사업비 상한액 없음)하는 시설원예 현대화사업은 고정식 시설에서 채소 · 화훼류 등 원예작물을 재배하는 농업법인과 생산자단체가 대상이다.

 각종 센서장비와 영상, 제어장비를 비롯해 정보시스템을 지원하는 시설원예 스마트 팜 시설보급지원 사업비는 노지의 경우 ha당 2천만 원, 복합환경관리시설은 0.33ha당 2천만 원, 단순환경관리 시설은 0.33ha당 7백만 원으로, 고정식이며 자동화된 재배시설에서 채소와 화훼류 등(육묘, 버섯, 인삼, 약용채소)을 재배하는 농업인과 농업법인이 대상이다.

  다겹 보온커튼과 자동 보온덮개 등을 지원하는 농업에너지이용효율화 사업대상은 냉난방이 필요한 고정식 재배시설에서 채소와 화훼, 과수, 버섯류를 재배하는 농업인과 농업법인, 생산자단체다.

 군 농업소득과 김영수 원예특작 담당은 “농림축산식품부 지원을 받아 진행하는 시설원예 지원사업은 시설지원을 통한 농업환경 개선으로 생산성과 농가소득을 높인다는 취지에서 추진하는 것”이라며 “이장회의와 마을방송, 관련 홍보물 배부 등을 통해 많은 농업인들이 관심을 갖고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부지런히 움직일 것”이라고 밝혔다. (문의 063-320-2835)

무주=임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