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전북테크노파크 기업비즈니스센터 개소
(재)전북테크노파크 기업비즈니스센터 개소
  • 김완수 기자
  • 승인 2018.07.20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전북테크노파크는 산업위기대응 특별지역인 군산에 자동차·조선업 등 지역경제 침체충격을 완화하기 위해 기업비즈니스센터를 개소했다.

군산 기업비즈니스센터는 군산에 소재한 기업의 접근성을 고려하여 군산산단 내 전북새만금산학융합원 6층에 약 42㎡규모의 사무실을 구축했다.

지난 20일에 열린 개소식에는 최수규 중소벤처기업부 차관, 나석훈 전라북도 경제산업국장, 김광재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군산시 이승복 부시장 등 30여명의 인사들이 참석했다.

이번 기업비즈니스센터는 군산 소재 중소기업 대상으로 일괄지원 체계를 구축 및 운영하고 기업의 중단기 애로사항 해소 및 혁신기관 연계를 통한 기술 및 사업화지원 등 One-Stop Package를 지원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2018년 정부 추경예산으로 ‘위기대응지역 기업비즈니스센터운영사업’이 반영된 것으로, 지난해 7월 군산조선소 가동 중단에 이어 한국GM 군산공장 폐쇄발표로 어려움에 처한 군산 지역에 경제 위기를 극복하고 활성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전북테크노파크 강신재 원장은 “이번 군산 기업비즈니스센터 개소를 계기로 군산 소재 기업 현장방문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군산 소재의 기업이 위기를 극복하고 탈피할 수 있는 창구가 되기를 전북테크노파크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완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