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여행 완주에서 시원하게 즐기자
여름여행 완주에서 시원하게 즐기자
  • 배종갑 기자
  • 승인 2018.07.19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 여름여행 추천 관광지

  # 편안한 휴식을 원한다면! 고산자연휴양림

 해마다 여름이 되면 휴식과 힐링 레저의 요람인 고산자연휴양림은 피서객 인파로 시끌벅적 하다. 울창한 나무숲에서 삼림욕과 시원한 계곡에서 하루 종일 건강하게 놀 수 있다. 또한, 자연 지형지물을 활용한 레포츠 ‘에코어드벤처’는 아이들이 모험심을 펼칠 수 있는 좋은 체험거리이다. 또한 한 여름 낭만여행을 꿈꾼다면 고산문화공원에서 캠핑을 하며 무궁화식물원 천문대에서 캄캄한 밤하늘을 바라보는 것도 무더위를 식히는 방법 중 하나이다.

  ※ 완주군 고산면 고산휴양림로 246 (063-263-8680).
 

  # 머릿속까지 차가운 계곡물! 동상 운장산 계곡

  동상 운장산계곡은 우리나라 8대 산간오지라는 운장산 일대의 정기를 받아 굽이굽이 흘러내린 수많은 물줄기가 한곳에서 만나 신비경을 이룬다. 기암괴석에 갈고 닦아져 흘러내린 계곡물에 발을 담그고 있노라면 신선이 따로 없다. 해마다 여름이 되면 도시 생활에 지친 수많은 피서인파로 북새통을 이룬다.

  ※ 완주군 동상면 신월리.

  # 시원한 나무향기가 솔솔! 상관편백숲

  산과 마을의 풍광이 여유롭다. 예쁜 펜션과 카페들을 지나 편백나무 숲으로 향하는 길은 10만 그루 빽빽한 편백나무 숲에서 내뿜는 피톤치드 향이 가득하다. 울창한 편백나무 아래 돗자리를 펴고 쉬고 있으면, 길게 쭉 뻗은 편백나무가 만든 자연그늘을 벗삼아 저절로 몸과 맘이 쉬어진다. 또한 편백나무 숲에는 파리, 모기 같은 벌레가 없어 어린아이와 함께하기에 더욱 좋은 곳이다. 상관 편백나무 숲은 계곡, 바다가 아니어도 몸과 맘을 힐링하며 무더위를 피할 수 있는 최고의 피서지 이다.

 ※ 완주군 상관면 죽림편백길 191-24
 

  ■ 완주군 실내여행지

  # 스릴있는 클리임 모험! 놀토피아

 따가운 햇살을 피해 모험을 꿈꾼다면 놀토피아를 추천한다. ‘놀다’와 ‘유토피아’의 합성어인 놀토피아는 국내 최대 암벽등반 테마 모험놀이 시설이다. 클라이밍을 비롯해 스크린 테니스, 스크린 골프, 미니풋살장 등 스포츠존과 정글짐, 볼풀 등 키즈존, 휴식공간이 있어 어린이가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다. 특히 수직낙하 슬라이드는 어지간한 담력없이 도전할 수 없는 어마어마한 높이를 자랑하니 꼭 도전해보기 권한다.

  ※ 완주군 고산면 대아저수지로 416 | 070-4100-1100.

  # 어린들의 꿈을 키워주는 곳! 꿈꾸는 아이

 아이들의 미래를 설계할 수 곳이 완주에도 있다. 최근 개장한 꿈꾸는아이는 아이들에게 다양한 직업군을 경험하게 하여 자신의 진로에 대해 고민 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 1층에는 대통령 경호원, 마술사, 굴삭기, 전투기 조종사 체험장이 2층에는 웹툰, 뮤지컬, 항해사 등 총 30개의 다양한 체험장이 있다. 또한 그리고 건물안에는 휴식공간 및 푸드코트 등이 있어 어른들도 편안하게 아이들을 기다릴 수 있다.

  ※ 완주군 상관면 새원길 49-54 191-24(063-232-9912)

 ■ 완주군 체험 마을

  # 여름은 이열치열! 구이 안덕마을

 완주의 마을엔 다양함과 특별한 재미가 있다. 농촌에서만 느낄 수 있는 옛 향수는 물론 따뜻한 정겨움, 건강한 먹거리, 독특한 체험 등은 관광객을 즐겁게 한다. 특히 ‘슈퍼맨이 돌아왔다’ 방송으로 화재가 된 구이 안덕마을은 전북현대모터스 소속 축구선수 이동국의 자녀 대박이가 전통 한증막, 쑥뜸 등을 체험하는 모습이 소개되어 그곳이 어디인지를 묻는 문의가 쇄도하고 있는 체험마을이다. 이곳 안덕마을은 뜨끈한 전통 한증막, 자연 에어콘 동굴체험, 오장육보를 튼튼히 하는 쑥뜸, 건강한 음식까지 패키지로 즐길 수 있는 특별한 피서지이다.

  ※ 완주군 구이면 장파길 72 ll 063-227-1000

 

 완주=배종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