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설명회 개최한 이호경 도로공사 전북본부장
취업설명회 개최한 이호경 도로공사 전북본부장
  • 정재근 기자
  • 승인 2018.07.17 1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처음으로 한국도로공사 전북본부 주최로 취업정보에 어려운 전북지역 인재를 위한 취업설명회를 개최하게 됐습니다. 아무쪼록 많은 전북의 인재들이 공기업인 한국도로공사에 입사해서 인생의 꿈을 함께 펼쳐 나가길 기원합니다.”

 이호경 한국도로공사 전북본부장은 ‘2018 하반기 한국도로공사 취업설명회’를 17일 오후 2시 우석대학교 문화관 아트홀에서 개최한 것에 대한 설명이다.

 이날 행사는 한국도로공사 전북본부가 주최했으며 우석대학교 및 전북지역대학 취업관리자협의회, 전라북도, 고용노동부 전주지청 및 전북지역 인적자원개발위원회의 공동주관으로 진행됐다.

 이호경 본부장은 “오늘 개최한 내용은 2018년 하반기 한국도로공사 채용요강, 채용방법, 한국도로공사에 최근 입사한 직원의 취업준비과정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토크 콘서트 등 평소 학생들이 궁금해하는 내용으로 구성했다”며 “전북지역 청년들에게 인생의 꿈을 도로공사에서 펼칠 수 있길 진심으로 바란다”며 “개별적인 상담을 필요로 하는 취업준비생들을 위해 우석대학교 문화관 아트홀에서 우리 공사 직원과 별도의 상담을 갖는 등 실질적으로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각별하게 신경 써 준비했다”고 덧붙였다.

 다채로운 프로그램은 전주공고 등 전북지역 5개 특성화 고등학교 및 전북대학교 등 9개 대학교 재학생 및 졸업생 약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이 되었으며, 참석자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뜨거운 취업 열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이호경 한국도로공사 전북본부장은 또 “수도권과 달리 취업정보에서 소외되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인재에 대하여 지역공공기관이 지역 일자리 창출 독려 및 사회적 가치실현을 도모하고자 이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하면서 “이 행사를 통해 많은 지역인재들이 한국도로공사에 입사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도로공사 하반기 원서접수는 지난 16일 오전 10시부터 25일 오후 3시까지 10일간이며 이후 필기, 면접전형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정재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