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쑤 긴급뉴스
장쑤 긴급뉴스
  • .
  • 승인 2018.07.15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쑤 하장제(河長制)·호장제(湖長制) 추진
 장쑤성 당서기 성장, 총(總)하장 담당

 최근 장쑤성당위원회 사무청, 성정부 사무청은 〈성급 총하장, 성급 하장?호장 발표 관련 통지〉를 하달하고 성급 하장 호장의 설치를 강화하였는바 장쑤성 당서기 겸 장쑤성 인민대표대회 상임위원회 주임인 러우친젠(婁勤儉)과 장쑤성 부당서기 겸 성장인 우정룽(吳政隆)이 성급 총하장을 맡았다. 장쑤성 부성장 먀오루이린(繆瑞林)과 페이가오윈(費高雲)은 성급 부총하장을 맡았다. 13명의 성당위원회, 성정부 지도자들은 각각 20갈래 하천의 성급 하장과 14개 호수의 성급 호장을 맡았다.

 장쑤는 올해 건강한 하장제와 호장제의 발전을 위해 제도 건설에 착수하였다. 〈장쑤성 하장?호장 직책 이행 방법〉, 〈장쑤성 하장제?호장제 업무 2018년도 성급 심사 세부규정〉을 차례로 발표하여 하장 호장의 직책을 규범화하고 하장제 호장제 업무 평가기준을 명확히 제시하였다. 이번에 진행한 조정은 중국생태환경보호대회의 정신을 실천에 옮긴 구체적인 조치로 장쑤성당위원회, 성정부의 생태문명 건설과 환경 보호의 결심을 잘 보여주고 있다. 장쑤는 하천과 호수에 대한 보호를 한층 더 강화하고 부서 간의 협력을 통해 수자원의 안전, 환경, 생태 문제를 해결하고 하장제와 호장제를 정착시켜 나갈 것이다.

 ‘사물인터넷’으로 방울토마토 수확

 우시시 시산구 허우차오가두에 위치한 오므론스마트농업단지는 최근 첫 상품을 출시하였는바 알차게 여문 방울토마토는 큰 인기를 끌었다.

 농업단지 비닐하우스에 들어서면 크기가 고르고 광택이 나는 방울토마토가 한눈에 들어온다. 우시 눙싱(農星)과학기술유한회사 위빈(余斌) 집행이사는 이번에 출시된 방울토마토는 일본에서 수입한 ‘메이훙(美紅)’ 종자를 사용하여 당도는 8브릭스 이상, 즙이 많고 비타민 함유량이 높으며, 리코펜 함유량도 일반 토마토의 6배라고 하였다. “방울토마토는 사물인터넷기술로 재배한 것입니다. 농약과 화학비료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세계 최고의 명성을 가진 유로핀스(Eurofins)에서 527가지 농약 잔류물을 검사하였지만 농약 잔류물이 검출되지 않았습니다.” 소개에 따르면 방울토마토의 1무당 생산량은 4,000∼6,000킬로그램이며, 1근당 약 30위안에 거래되고 있다.

 ‘민물게 거래소’ 쑤저우에 진주

 최근 쑤저시에서 유일하게 농업 관련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유 기업인 쑤저우시 농업발전그룹유한회사는 민물게 생산?판매 분야의 선두기업인 쑤저우시 위둬리(漁多利)농업발전유한회사, 쑤저우 후바시엔(湖八鮮)생태농업발전유한회사와 협력하여 쑤저우시 시엔자오타이(鮮交臺)농업발전유한회사를 설립하고 B2B 중국 민물게 거래 플랫폼인 ‘민물게 거래소’를 신설하였다.

 ‘민물게 거래소’는 민물게 생산?판매 일선의 상가를 통해 고객 수요를 집중한 후 플랫폼 기술을 통해 주문을 합리적으로 분배한다. 그리고 수산양식기지 또는 시장에서 직접 구매하여 중간 유통단계를 줄임으로써 소비자들에게 더욱 신선하고 저렴하며 생산지 확인이 가능한 민물 게를 공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