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연, 건강기능식품 분야 사업화 유망기술 설명회
식품연, 건강기능식품 분야 사업화 유망기술 설명회
  • 정재근 기자
  • 승인 2018.06.22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식품연구원(원장 박동준, 이하 ‘식품연’)은 22일 오후 서울 삼성동 COEX 컨퍼런스룸에서 국내 건강기능식품분야 연구기관 및 기업 등을 대상으로 사업화 유망기술 설명회를 개최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최근 발간한 ‘건강기능식품 시장보고서’에 따르면, 전 세계 건강기능식품 시장규모는 최근 5년간 연평균 7.3%씩 성장해 약 131조원(2015년 기준)으로 추산되고 있다.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규모 또한 최근 5년 사이 연평균 8.4%를 성장해 2조 3,000억 규모(2015년 기준)로 조사되었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짐에 따라 건강기능식품 분야 연구기관 및 기업을 대상으로 열리는 이번 기술설명회는 기술이전 활성화를 도모하고 사업화 유망기술 정보공유를 통해 산·연 협업 네트워크 촉진을 목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었다.

주요 내용으로는 ▲사업화 유망기술 발표 ▲국내·외 건강기능식품 시장 동향 발표 ▲기술보증기금 및 한국과학기술지주의 기술 기반 금융 지원 프로그램 상담 등으로 구성되어 관련 분야에 관심을 갖고 있는 기업이라면 한 곳에서 모든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식품연 박동준 원장은 “이번 설명회는 국내 유일 식품분야 정부출연연구원에서 단독으로 개최하는 자리라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연구 성과를 공유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며 중견·중소기업이 공공분야의 우수한 연구개발 성과물을 활용해 기술경쟁력을 확보하고 신성장동력을 발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재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