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수 전주시장 국제슬로시티연맹 시장총회 참석
김승수 전주시장 국제슬로시티연맹 시장총회 참석
  • 장정철 기자
  • 승인 2018.06.19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승수 전주시장이 세계 국제슬로시티 회원도시간 연대와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해외 출장길에 나선다.

19일 전주시에 따르면 김 시장은 유럽문화 심장부인 프랑스 파리에서 펼쳐지는 한국관광문화대전 테이스트 코리아(Taste Korea)의 ‘전주의 날’ 행사 참석과 ‘2018 국제슬로시티연맹 시장총회’ 참석을 위해 20일부터 25일까지 프랑스를 방문한다.

우선, 김 시장은 오는 21일 파리문화원에서 진행되는 테이스트 코리아 ‘전주 스페셜’ 행사에 참석해 전주 음식과 한지, 전통주 등을 선보이며 전주가 유네스코 음식창의도시이자 대한민국 맛의 수도임을 알리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한국관광문화대전 테이스트 코리아는 프랑스에 대중적으로 널리 알려진 한식을 중심으로 한국문화를 소개하는 행사로, 전주의 우수한 문화자원이 집중 조명되고 있다.

김 시장은 이어 오는 23일 프랑스 미헝드에서 열리는 ‘2018 국제슬로시티연맹 시장총회’에 한국슬로시티 시장군수협의회장 자격으로 참석할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 김 시장은 한국슬로시티 회원도시를 대표해 ‘사람이 우선인 도시 전통문화의 도시 전주 슬로시티’를 주제로 한 특별한 영상과 함께 국제슬로시티 전주를 홍보할 계획이다.

특히, 전주는 이번 총회에서 국제슬로시티연맹이 수여하는 ‘2018 국제슬로시티어워드’의 지역주민 마인드와 교육 기관표창 부문 수상도시로 확정됐으며, 김 시장이 전주시민을 대표해 이 상을 수상하게 된다.

장정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