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서 전국 최고품질 블루베리 맛보세요”
“순창서 전국 최고품질 블루베리 맛보세요”
  • 순창=우기홍 기자
  • 승인 2018.06.17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3일부터 이틀 동안 순창고추장민속마을 등에서 블루베리 어울마당이 열린다. 순창군 제공

 오는 23일부터 이틀 동안 순창에서 전국 최고의 맛과 품질을 자랑하는 순창블루베리를 맛보고 즐길 수 있는 어울마당이 열린다.

 순창 고추장민속마을과 체험농장에서 개최되는 이번 블루베리 잔치는 순창군블루베리협회에서 주관하고 순창군 농업기술센터에서 주최한다. 특히 이번 행사는 순창 블루베리를 소비자가 쉽게 만나보고, 또 다양한 체험행사 및 볼거리로 연결함으로써 전국에 홍보하고자 추진된다.

 우선, 관광객과 함께 진행하는 체험마당에서는 분양농장에서 순창의 깨끗하고 신선한 블루베리를 직접 따볼 수 있는 수확체험이 진행된다. 민속마을 주변에서는 보물찾기 행사도 열린다.

 또 옛 놀이 체험과 블루베리 비누 만들기, 블루베리 화분 만들기, 매듭, 방향제 만들기, 드론 체험 등 다양한 체험행사도 준비됐다. 판매마당에서는 블루베리 생과를 중심으로 가공품과 인절미, 블루베리 초코파이 판매도 이뤄진다.

 이밖에도 전시마당에서는 블루베리 품종 전시회와 치유농업 전시, 치유농장 소개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진행된 블루베리 어울마당에서는 이틀 동안 7천여명이 행사장을 찾아 생과만 2.5톤을 판매하는 등 6천400만원의 판매액을 올린 바 있다.

 황숙주 순창군수는 “전국 최고의 맛을 자랑하는 순창 블루베리를 맛보고 다양한 체험행사까지 함께할 수 있는 어울마당을 준비했다”라며 “순창에서 열리는 보랏빛 어울마당에 가족과 함께 오셔서 즐거운 주말을 보내시길 권한다”고 말했다.

 순창=우기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