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3지선]전북도선관위, 시민참여 선거축제
[6.13지선]전북도선관위, 시민참여 선거축제
  • 특별취재단
  • 승인 2018.05.22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선거관리위원회는 다음달 13일 실시하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의 동네 민주주의의 가치를 전파하고 투표참여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22일 전주 한옥마을 경기전 광장에서 ‘시민참여 선거축제’를 개최했다.

  ‘예나 지금이나’라는 캐츠프래이를 내건 이번 시민참여 선거축제는 시간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소중한 한표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자 과거 투표 모습을 재현한 옛날 투표소를 설치해 유권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실제 이날 행사는 목재 투표함과 목재 기표대, 목재 기표용구 등을 유권자들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 이번 행사는 선거유세 퍼포먼스, 공연(국악, 버스킹, 취타대), 선거와 관련된 체험 및 전통놀이 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함께 투표함·투표용지·기표용구·기표대 변천사를 전시함으로써 우리나라의 선거변천사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했다.

 특히 한옥마을의 옛스러움과 선거를 접목시켜 어우동, 임금, 유생으로 분장한 사람들이 한옥마을을 순회하며 이색적인 선거유세를 펼치고, 취타대가 거리행진을 하며 유권자들을 현장 투표소로 이끌어 참여를 유도했다.

 전북선관위 관계자는 “이번 지방선거가 “유권자들의 소통과 참여로 만들어나가는 우리동네의 축제임을 알리기 위해 마련했다”며 “앞으로 이벤트 행사를 통해 보다 많은 유권자가 선거에 관심을 갖고 참여하기를 희망한다”고 당부했다.

특별취재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