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3지선]민주당 이학수 후보가 제기한 가처분 기각
[6.13지선]민주당 이학수 후보가 제기한 가처분 기각
  • 특별취재단
  • 승인 2018.05.22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정읍시장 후보 공천에서 배제된 이학수 정읍시장 예비후보가 법원에 제기한 ‘공천 배제 효력정지 가처분’이 기각됐다.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은 22일 “서울남부지방법원은 지난 21일 이학수 후보가 제기기한 ‘공천 배제 효력정지 가처분’에 대해 이 신청은 이유가 없으므로 이를 기각한다”고 밝혔다.

 서울남부지방법원은 결정문을 통해 “최고위는 후보자를 인준할지 여부를 심사할 때 해당 후보자가 공직선법에 따라 선거범죄 등으로 당선무효가 될 가능성이 있는지, 당규로 정한 추천을 무효로 할 사유가 있는지 등을 심사할 수 있다”며 이같이 주문했다.

 이학수 예비후보는 지난 17일 더불어민주당 정읍시장 경선에서 1위를 차지했으나 중앙당 최고위원회에서 공천이 배제되자 서울 남부지법에 ‘공천 배제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서’를 제출했다.

 이 예비후보는 지난 3~4일 양일간 권리당원 50%와 일반국민 안심번호 선거인단 50%로 실시된 정읍시장 후보 선출 2차 경선에서는 38.96%를 얻으며 2~3위를 차지를 유진섭(30.67%)·김석철(30.37%) 예비후보를 따돌리며 1위를 차지했다.

 그러나 정읍시장 후보 경선에서 탈락한 김석철 예비후보가 이학수 예비후보의 선거법 위반혐의를 이유로 중앙당에 재심을 신청해 이같은 상황이 빚어졌다.

특별취재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