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권 국립보훈요양원 건립사업 탄력
전북권 국립보훈요양원 건립사업 탄력
  • 장정철 기자
  • 승인 2018.05.21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4만여 보훈대상자에게 양질의 의료 요양서비스를 제공할 전북권 국립보훈요양원 건립사업이 탄력을 받고 있다.

전주시와 국가보훈처는 21일 박순종 전주시장 권한대행 부시장과 심덕섭 국가보훈처 차장, 김우경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사업이사, 김송일 도 행정부지사, 이강안 광복회 전북도 지부장을 비롯한 보훈처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북권 보훈요양원의 전주 건립을 위한 후보 부지 현장 답사를 실시했다.

이번 현장 방문회에서 참석자들은 전주시와 전북도가 전북권 보훈요양원 건립 후보지로 추천한 전주시 일원 부지 3개소를 직접 방문하고, 후보 부지 주변 여건과 건립 타당성 등을 청취하고 현장을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국가보훈처는 이번 건립후보지 현장답사 이후 부지결정을 위한 정책심의회를 개최, 오는 6월 중 전북권 국립보훈요양원 부지를 최종 결정할 예정이다.

전북권 보훈요양원은 올해부터 오는 2020년까지 복권기금 356억원을 투입해 10,000㎡(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건립될 예정으로 장기보호 200명, 주간보호 25명을 수용할 수 있는 요양실과 작업치료실 등이 갖춰지게 된다.

한편, 국가보훈처는 보훈요양원을 통해 가정에서 보호가 어려운 치매, 중풍 등 노인성 질환 고령 국가유공자에게 전문요양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장기요양이 필요한 국가유공자를 위해 현재 수원과 남양주, 광주, 김해, 대구, 대전 등 6곳에서 보훈요양원을 운영하고 있다.

장정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