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안전정책 조정회의 개최
전북도 안전정책 조정회의 개최
  • 설정욱 기자
  • 승인 2018.05.21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가 고질적인 안전 무시 관행을 뿌리 뽑고자 21일 안전정책 조정회의를 열고, '7대 안전무시 관행 근절대책'을 마련했다.

각종 안전사고의 원인으로 지목된 생활 속 고질적인 안전무시 관행을 법·제도 개선과 인프라 확충, 신고·단속·점검 강화, 안전문화운동 등으로 뿌리 뽑겠다는 취지다.

도청 영상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회의에는 김송일 행정부지사와 김양원 도민안전실장 등 관련 실국장, 14개 시·군 부단체장, 군산해양경찰서 등 유관기관이 모두 참석해 재난안전 주요현안을 논의했다.

도는 특히 행정안전부에서 발표한 '7대 안전무시 관행', ▲불법 주·정차 ▲비상구 폐쇄·물건 적치 ▲과속운전 ▲안전띠 미착용 ▲건설현장 보호구 미착용 ▲등산 시 화기·인화물질 소지 ▲구명조끼 미착용 등에 대한 홍보와 후속조치에 나서기로 했다.

도는 과제별로 추진계획도 수립하고, 기관 간 신속한 협업체계도 구축할 방침이다.

안전모니터봉사단과 민간예찰단, 지역자율방재단, 통·리반장 등 600명을 안전보안관으로 임명해, 도민들의 안전의식에 대한 경각심도 높인다는 계획이다.

김송일 행정부지사는 "오랜 기간 생활 속에 자리 잡은 관행들을 사전에 예방하면 많은 피해를 막을 수 있다"면서 "안전사고 위험으로부터 도민들을 지켜낼 수 있도록 행정에서 적극 나서달라"고 당부했다.

설정욱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