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재현 작가, 인천 잇다스페이스 초대전
류재현 작가, 인천 잇다스페이스 초대전
  • 김미진 기자
  • 승인 2018.05.18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중구 잇다 스페이스에서 류재현 작가의 초대전 '숲, 바람의 숨결'이 열리고 있다.(사진 출처 - 류재현 작가 페이스북 페이지)
 인천 개항장에서 배다리로 넘어가는 싸리재 고갯길, 골목 모퉁이에 있는 낡고 오래된 건물에 매료된 류재현 작가는 그 길로 짐을 쌌다. 우연히 SNS를 통해 발견한 이 특별한 공간에 자신의 작품이 걸린다면, 어떠한 소통이 가능할 것인가 호기심이 생겼기 때문이다.

 숲과 길을 주제로 30년 넘게 회화 작품을 그려 온 서양화가 류재현씨가 6월 2일까지 인천시 중구 잇다 스페이스에서 13번째 개인전을 연다.

 잇다 스페이스는 1920년대 소금 창고로 첫 숨을 터 100여 년 가까운 시간을 담아낸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묘한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는 공간이다.

 ‘숲, 바람의 숨결’이라는 부제로 한 전시에서 류 작가는 숲 속 길과 바람결을 표현한 유화 작품 25점을 선보인다.

 그의 작품은 평론가 김선태의 말마따나 “늘 그리워하고 돌아가고자 하는 자연의 숨결”이다. 상쾌한 바람이 불어오는 듯하고, 숲 속 오솔길에 켜켜이 쌓인 생명의 시간까지도 기록해 놓은 내밀함이 돋보인다. 가만히 작품 앞에 서 있다보면, 자신도 모르게 빨려 들어가는 듯한 느낌을 받게될 터. 세상일에 지친 누군가는 햇빛을 받아 반짝이는 그 초록 풀잎의 속살에 몸을 누이고 위로를 받고 있을지 모른다.

 류 작가는 “그림을 감상하는 모든 분들이 그림 속으로 걸어 들어와 숲 속 풀잎 사이에 숨 쉬고 있을 생명들과 호흡하며 연두빛 숲이 주는 위로와 행복을 느꼈으면 좋겠다”면서 “특별하지 않은 소소한 일상의 것들이 얼마나 큰 의미와 소중함이 있는지를 같이 공감하고 싶다”고 말했다.  

 전북대 사범대를 졸업한 뒤 학생들을 가르치던 류 작가는 2013년 명예퇴직 후 전업 작가로 활동하며 서울, 전주, 프랑스 파리 등지에서 개인전을 이어오고 있으며, 국내외 아트페어와 옥션 등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었다.

 김미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