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 어린이랜드 5월 19일 개장
새만금 어린이랜드 5월 19일 개장
  • 설정욱 기자
  • 승인 2018.05.17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만금 어린이랜드'가 마침내 공식적으로 문을 연다.

새만금개발청(청장 이철우)은 새만금 지역(군산시 오식도동 841번지)에 56,000㎡면적으로 조성된 '새만금 어린이랜드'를 5월 19일 개장한다고 밝혔다.

새만금 어린이랜드는 어린이들이 자연 생태를 체험하며 마음껏 뛰어놀고 학습과 휴식을 함께 취할 수 있는 공간으로, 지난 5일 어린이날 임시 개장한 후 군산시가 관리 인원을 확충해 이번에 정식 개장한다.

어린이랜드에는 새만금을 200분의 1로 축소해서 만든 생태 연못과 방조제를 형상화한 산책길(데크로드 170m)이 조성됐고 생태 연못에는 다양한 수생 식물을 심어 수질 정화가 되도록 했다.

또한 공중으로 도약해 뛰어놀 수 있는 전북 최초의 바운싱 돔을 비롯해 퀵 보드·인라인·자전거·무선 조종 자동차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비행기와 자동차 모형의 조합 놀이대 등이 있는 어린이 놀이터와 넓은 잔디 광장, 상자형(박스) 쉼터 등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다양한 놀이 시설도 구비돼 있다.

새만금 어린이랜드의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입장료는 무료다.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해 우천·폭우·폭염 등 기상주의보 발효 시에는 휴장한다.

새만금 어린이랜드 운영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군산시 새만금 국제협력과(063-454-2212)로 하면 된다.

안충환 개발청 차장은 "새만금 어린이랜드에 어린이를 위한 다채로운 행사들을 유치해 어린이와 부모가 함께 즐기면서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가는 관광명소로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설정욱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