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지역발전 시민아이디어 공모
정읍시, 지역발전 시민아이디어 공모
  • 정읍=강민철 기자
  • 승인 2018.05.17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의 미래를 제안해주세요"

정읍시가 정읍시민을 비롯한 전 국민과 함께 미래 청사진을 모색하고 있다.

시가 오는 6일까지 정읍시민 뿐만 아니라 전 국민을 대상으로 시 현안과 발전 방향에 대한 시민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시 관계자는 "시민과 국민들의 참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의견을 수렴해 정읍발전과 시민 복지 증진을 꾀하고 국민(시민)과 함께 소통하는 시정을 구현하기 위해서 아이디어를 공모하고 있다"고 밝혔다.

분야는 크게 일반국민과 공무원으로 나눠 실시된다.

일반국민 분야 대상은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정읍의 미래인 청년, 교육, 복지, 인구정책 분야 활성화 방안 ▲농가 소득 증대와 농촌지역 부가가치 창출 방안 ▲문화·관광분야 활성화 방향 정책 제안 ▲정읍시가 채택 가능한 자유로운 정책 제안 등이다.

또 공무원 분야는 ▲일하는 방식 개선과 관련된 아이디어 ▲일과 가정의 균형을 위한 조직문화 개선 방안 등이다.

응모를 희망하는 사람은 국민신문고 홈페이지를 이용(국민신문고→국민제안→공모제안→정읍시 공모)하거나 우편이나 팩스로 접수하면 된다.

응모는 1인 1건(먼저 접수된 제안만 인정)으로 제한된다.

우편은 접수 마감일 소인분까지, 기타 방법은 접수 마감일 오후 6시 도착 분에 한해 유효하다.

시는 접수된 제안을 대상으로 시정조정위원회에서 창의성과 경제성, 실용성 등을 기준으로 엄정한 심사를 한 후 우수 제안을 선정한다.

우수작은 7월말 시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한편 개별 통지할 예정이고, 최우수와 우수 등급에 따라 시장표창과 소정의 부상도 주어진다.

시 관계자는 "정읍시민의 복지증진과 삶의 질 향상, 그리고 지속가능한 정읍발전을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읍=강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