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정엽, 송하진 지사에게 끝장토론 제안
임정엽, 송하진 지사에게 끝장토론 제안
  • 김경섭 기자
  • 승인 2018.05.10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평화당 임정엽 지사후보는 10일 송하진 지사에게 “현대군산조선소와 GM군산공장 정상화를 위한 끝장토론을 공개적으로 제안한다”고 밝혔다.

 임정엽 후보는 이날 오전 10시 전북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군산조선소 폐쇄와 GM 군산공장 가동중단에 대해 송 지사는 기업논리 뒤에 숨어 아무런 역할도 하지 못하고 이제 와서 국회에 공을 넘기고 있다”고 비판한 뒤 이같이 강조했다.

 임 예비후보는 “경남은 정치논리로 대우해양조선도 살리고 GM 창원공장도 살렸다”고 전제하며 “지금이 GM 군산공장을 회생시킬 마지막 골든타임인 만큼 도지사가 전북을 살리기 위한 삼보일배, 삭발투쟁이라도 해야 하는 것 아니냐”고 주장했다.

 임 예비후보는 이어 “GM군산공장은 한국법인에서 분리해 정부투자 조건으로 전라북도가 주도해 3자 매각을 추진할 수도 있었다”고 전제한 후 “제대로 검토 한 번 하지 않고 세워만 보내는 바람에 골든타임을 날려 버린게 송하진 지사다”고 비판했다.

 임 예비후보는 “정부의 산업특별위기지역 선포를 계기로 전기·수소·자율주행차 등 미래차 분야에 대한 종합투자도 요구했어야 했다”며 “지금처럼 다른 지자체가 계획하고 있다는 이유로 전기차 기반투자만 요구하는 것 자체가 문제였다”고 강조했다.

 임정엽 후보는 “어떤 형식으로든, 언제든 전북경제를 위한 끝장 토론에 (송 지사가) 응해줄 것을 요청한다”면서 “여기에서 결론이 도출되면 힘을 합쳐 대응하겠다”고 덧붙였다.

 

김경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